브랜드뉴스

푸마 ‘아주리 군단’ 유니폼 공개

2010-04-07 10:28:56
기사 이미지
푸마코리아(대표 이안 우드콕)가 이탈리아 축구 대표팀의 새로운 유니폼을 포함한 홈 및 어웨이 킷을 국내에 공개했다.

새로운 이탈리아 킷은 선수들이 운동시 최소한의 에너지로 최대한의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파워캣(PowerCat) 1.10 컬렉션 라인 제품이다. 푸마가 후원하는 이탈리아 축구 대표팀 선수들은 파워캣 1.10 축구화도 함께 착용할 예정이다.

푸마는 이탈리아의 새 유니폼을 위해 특수 제작한 엔지니어드 메시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 및 자유로운 움직임을 극대화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미국의 첨단 운동 분석 기관인 인체운동능력분석센터에서 3D 동작 분석을 통해 유니폼을 제작했다는 점이다. 이 브랜드는 마커 기반 광 비디오 기술로 축구할 때 선수들의 상체 움직임을 캡쳐하고 이것을 수치화한 데이터를 토대로 새 유니폼을 만들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개발된 새 유니폼을 착용시 편안하며 선수들의 근육을 편안히 감싸주는 피팅감으로 선수들이 경기 도중에 상체를 움직일 때 최소한의 힘과 에너지를 사용하도록 한다.

한편 우리나라에서는 4월 초부터 직영 매장 및 축구전문 매장을 통해 이탈리아 축구대표팀 유니폼 중 블루컬러의 홈 레플리카 저지를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푸마 풋볼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기사제공: 패션비즈 곽선미 기자]

한경닷컴 bnt뉴스 패션팀 fashion@bntnews.co.kr
▶ 패스트 패션 vs 슬로 패션
▶ 더욱 더 화려해진 봄날의 패턴
▶ 작은 키 커버(?)해주는 플랫슈즈
▶ 돌아온 이효리와 비, 너희들 통하였느냐?
▶ 4월, 가볼만한 '바다여행' 추천
▶[이벤트] 시세이도와 함께 반짝이는 눈매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