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연말파티 주인공이 되는 메이크업 노하우!

이현아 기자
2009-12-15 20:17:38
기사 이미지
2009년이 며칠 남지 않았다.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마음에 설레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또 이렇게 한해를 보내고 한 살 한 살 먹어가는 나이에 아쉬움이 크게 남는다. 그러나 아직 2009년의 가장 화려한 나날이 남아있다. 바로 한 해를 정리하는 연말파티.

연말파티는 바쁜 일상으로 만나지 못했던 인연들을 만나 한 해 동안 묻지 못했던 안부를 묻고 덤으로 새로운 만남을 가질 수도 있다. 또한 연말파티는 많은 사람들에게 멋진 드레스와 메이크업으로 좋은 인상을 심어줄 절호의 기회.

연말파티의 파티퀸이 되기 위해서는 예쁜 드레스도 중요하지만 평소와 다른 화려한 메이크업으로 당신에게 숨겨져 있던 색다른 매력을 어필하는 것은 어떨까. 특히 평소 얌전하고 단정한 메이크업을 하던 당신이라면 그 날만은 색다른 기분을 위해 화려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시도해 보자.

특히 이날은 자신의 의상과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해 컬러감 있는 스모키 메이크업을 시도하면 블랙 스모키보다 훨씬 분위기 있고 색다른 메이크업을 연출 할 수 있다.

오랜 시간 파티를 즐기다 보면 메이크업이 쌍꺼풀에 끼는 크리즈현상이 일어날 수도 있고 땀이나 피지에 화장이 번질 수 있다. 그러므로 아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프라이머를 사용해 번지는 것을 방지하고 땀이나 피지에 강한 워터프루프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스모키 메이크업을 할 때는 눈을 포인트로 주기 때문에 입술 표현은 되도록 피부와 유사한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스모키 메이크업에는 누드핑크 혹은 연한 산호계열의 립스틱 색상이 좋으며 립글로즈로 마무리하면 볼륨감 있고 촉촉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 할 수 있다.

스모키 메이크업은 눈가에 모든 시선을 집중시키므로 피부표현은 최대한 가볍고 깨끗하게 표현해주는 것이 좋다. 파티에서 가장 빛나는 것은 조명 아래서 깨끗하게 빛나는 당신의 피부라는 것을 잊지 말도록!

특히 밤새도록 즐기는 파티에서는 사람들로 인한 열기로 땀이 나고 피지 분비가 활발하다. 피지와 땀으로 얼룩져 번들거리는 얼굴은 절대 호감을 얻을 수 없다. 신사 테마 임이석 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피지는 산화되면 블랙헤드가 생기고 땀과 엉켜 모공을 막기 때문에 밤새도록 뽀송뽀송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작은 파우치 속에 기름종이는 필수품이다”고 말했다.

임 원장은 “또한 파티장 안의 공기는 히터와 먼지로 매우 건조하고 오염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열기로 넓어진 모공에 먼지나 노폐물이 들어가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그러므로 미스트를 잊지 말고 챙겨 파티 중간 중간에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쿨링효과를 주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신나는 연말 파티를 즐기고 난 당신, 집에 돌아와 피곤하다고 그냥 침대에 눕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아무리 피곤해도 화장은 이중 세안으로 꼼꼼히 지우고 자야 한다. 특히 스모키 메이크업을 했다면 전용 아이리무버를 화장솜과 면봉에 묻혀 구석구석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세안하도록 한다. 눈가에 남아있는 화장은 색소침착을 일으켜 칙칙한 피부톤의 원인이 되기 때문.

화려한 연말파티를 즐기는 것은 오직 그날만의 특권이다. 그러나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파티 때문에 새로운 한 해를 피부트러블과 함께 맞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 그러므로 밤새 스트레스로 지친 당신의 피부에 충분한 수면과 팩을 이용한 영양공급은 필수이다. (사진: 영화 '슬립오버' 스틸컷)

한경닷컴 bnt뉴스 이현아 기자 hyuna@bntnews.co.kr

▶ 男·女 ‘연애 따로, 결혼 따로?’
▶ 시원시원한 호남형 男·女 '작업'도 쿨하게?
▶ ‘혼전동거’ 찬성 39%, 관계 테스트 기간?
▶ 나 사랑해? 애인의 '거짓말' 테스트
▶ 낭만 가득! '한강유람선' 데이트 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