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당히 성형을 고백하는 스타들이 늘고 있다. 아름다워지기 위해 성형수술을 하는 것이 사람들의 자연스러운 욕구로 인정되고 있으며 당당하고 자신 있는 태도에도 외모가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
특히 외모에 자신이 없거나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들은 사회성 결여나 대인기피 등 부작용이 생겨 사람들 앞에 당당하게 나서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런 자신감 결여는 사회생활을 하는데 불리하게 작용해서 일 처리 능력이나 머리는 뛰어나도 인정을 못 받는 경우도 생긴다.
치아교정은 불규칙한 치열이나 치아 사이가 벌어진 경우, 덧니가 심한 경우에 치열을 고르게 만들어 주는 것이다. 여기에 또 한 가지 기능이 있는데 바로 ‘치성 돌출입’의 교정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턱뼈가 돌출된 ‘골격성 돌출입’은 수술과 치열교정을 병행하여 치료하나 ‘치성 돌출입’은 턱뼈의 위치의 이상이 없고 치아만 앞으로 밀려져 나와 돌출입이 되는 것이다.
라임나무치과 김정문 원장은 “돌출입인 경우 윗니와 아랫니가 제대로 맞닿지 않으므로 음식을 씹을 때나 여타 실생활에서 많은 불편을 겪게 됩니다. 특히, 입을 제대로 다물지 못하므로 외관상 보기가 좋지 않으며, 그로 인한 스트레스도 만만치 않습니다”라며, “어린 환자의 경우 아직 성장하고 있는 단계이므로 비교적 쉽게 치료가 가능하지만, 성인의 경우 치아를 뽑고 그 공간을 이용해 앞니를 후방으로 당겨서 교정치료를 하게 됩니다. 돌출입의 상태에 따라 윗니 두개, 아랫니 두개, 총 네개의 치아를 뽑게 되며, 윗니 두개만 뽑고 교정치료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전통적인 방법의 치아교정은 보기 싫은 철재 구조물이 치아 표면으로 보인다는 단점이 있어 사회생활을 시작한 사람들에겐 다소 불편한 점이 있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한 것이 ‘투명교정 장치’다.
투명교정의 가장 큰 장점은 투명한 틀을 이용하므로 심미적으로 우수하다는 것이다. 또한 탈착이 가능하므로 중요한 미팅에서는 잠깐 벗어놓을 수도 있다.
그러나 투명교정은 어금니에는 적용할 수 없으며, 앞니에만 효과를 볼 수 있다는 한계가
있다. 앞니에만 적용하므로 교정기간 또한 보통 3~4개월이면 충분하다.
(사진 출처: 영화 <해피고럭키>스틸컷)
한경닷컴 bnt뉴스 김명희 기자 gaudi@bntnews.co.kr
▶ 남자, 넌 도대체 누구냐?
▶ 능력은 '120%', 월급은 꼴랑 '74%'?
▶ ‘불합격’을 부르는 실수?
▶ '애인' 길들이기, 칭찬의 방법 step1
▶ 체형별 '다이어트', 방법을 몰라?
▶ [이벤트] 아저씨가 되어가는 나의 동료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 [이벤트] 당신의 '헤어 스타일 변신'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