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V.O.S 미니앨범, 감성을 흔드는 노래들로 풍성

2009-05-30 23:22:44

감각적인 노래로 대중과 함께 숨 쉬며 노래해온 대한민국 최고의 보컬그룹 V.O.S가 다시 돌아왔다.

박지헌, 최현준, 김경록 멤버들 모두 홀로서기를 마치고 다시 V.O.S라는 이름으로 더 높이 날아오를 하늘을 새롭게 꿈꾼다.

V.O.S는 2008 전국투어 콘서트를 통해 인생의 모퉁이까지 빛을 주는 시인들이라는 최고의 찬사를 받으며 35회의 살아있는 열정으로 대중에게 다가갔다. 국내 최고의 남성 보컬그룹으로 인정받고 있는 그런 V.O.S가 1년의 공백 만에 꺼내놓은 앨범은 ‘루틴 프리(Routine Free)’다.

사랑과 이별이라는 대중적이고도 소소한 일상이야기를 V.O.S만의 감수성 풍부한 섬세함이 풍기는 보이스로 담담하게 설렘과 아쉬움, 후회를 담아 풀어내고 있다.

앨범 속에는 최현준이 작곡가로 참여한 것 외에도 최고의 작곡가, 조영수, 한상원, 김원, 2PM 재범 등이 참여하여 앨범의 퀄리티를 최상으로 끌어올렸다.

각각의 트랙마다 보이스에 변화를 주어 보다 개성을 가진 노래들로 만들어냈다. 또한 50페이지의 미공개 화보가 추가로 담겨진 앨범 속에는 동료가수들이 생각하는 친구 V.O.S와 오랜 시간 함께해온 스타제국 스태프들이 바라본 V.O.S의 이야기가 곳곳에 숨겨져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조은지 기자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