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편스토랑' 문정희 무야소·통들깨가지밥·섬초백숙·돼지고기샤부샤부 레시피

이다겸 기자
2026-01-16 20:45:02
기사 이미지
'편스토랑' 레시피

'편스토랑'이 문정희 통들깨가지밥, 토마토돼지고기샤부샤부, 섬초백숙 레시피 등 겨울철 면역력 높이는 1도 밥상을 공개한다.

1월 16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연출 윤병일)에서는 문정희가 1℃ 밥상을 선보이며, ‘산지직송 문길동’ 문정희가 자신의 책을 출판한 출판사 대표이자 절친한 동료 배우인 박정민을 위해 특별한 요리를 한다. 앞서 문정희와 통화 중 문정희의 요리 실력을 의심했던 박정민이 작정하고 만든 문정희의 요리에 어떤 반응을 보일지, 문정희가 박정민을 위해 만든 메뉴는 무엇일지 ‘편스토랑’ 본 방송이 주목된다.

기사 이미지
'편스토랑' 통들깨 가지밥

이날 방송에서 문정희는 강원도 홍천에서 직송받은 통들깨를 활용해 시선을 모은다. 문정희는 “들깨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며 상상 이상의 많은 양의 들깨를 공개해 ‘편스토랑’ 식구들을 놀라게 했다. 이어 “이연복 셰프님께도 나눠드릴 것”이라며 훈훈한 마음씨를 드러내기도 했다.​

기사 이미지
'편스토랑' 토마토 돼지고기 샤부샤부

평소 손발이 차고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편이라고 밝힌 문정희는 “겨울에 체온이 1℃만 올라도 면역력이 크게 상승한다”며 체온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문정희가 준비한 ‘1℃ 밥상’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식재료로 만든 밥, 샤부샤부, 백숙 등 총 3가지 메뉴로 구성됐다. 건강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가 특징이다.​

기사 이미지
'편스토랑' 섬초 백숙 

한편 이날 문정희는 겨울철 면역력을 높이는 ‘1℃ 밥상’을 선보인다. 음식을 통해 건강까지 챙기는 ‘저속노화의 아이콘’ 문정희의 유쾌한 먹고사는 일상은 1월 16일 금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공개된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305회 방송 시간은 저녁 8시 30분이다.

기사 이미지
'편스토랑' 무적의 야채 소스(무야소) 레시피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편스토랑' 통들깨 가지밥 레시피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편스토랑' 토마토돼지고기샤부샤부 레시피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편스토랑' 섬초백숙 레시피
기사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