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생생정보' 돼지주물럭 맛집

정지연 기자
2026-01-15 17:00:01
기사 이미지
KBS 오늘 방송 맛집 '2TV생생정보'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가 생활정보를 담아 즐거움 가득한 이야기로 찾아온다.

‘2TV 생생정보’ 2458회에서는 겨울 바다와 식탁, 그리고 삶의 전환점을 담은 현장이 차례로 소개될 예정이다. [수확의 달인], [할매~ 밥 됩니까?], [독한 인생~ 독하다 독해!], [한눈에 반했~섬(島)] 등 네 개 코너가 준비돼 자연과 음식, 사람 이야기가 균형 있게 펼쳐질 전망이다.

기사 이미지
KBS 오늘 방송 맛집 '2TV 생생정보' 할매 밥 됩니까, 회 케이크, 돼지주물럭

수확의 달인
남해의 바다 바람을 맞고 자란 시금치가 주인공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농부들의 손길과 계절의 흐름이 고스란히 담긴 수확 풍경이 전해진다. 겨울 햇살 아래에서 길러진 시금치는 진한 색과 탄탄한 식감으로 남해의 겨울을 대표하는 작물로 꼽힌다. 오랜 시간 밭을 지켜온 농부들의 하루와 수확의 순간이 차분히 그려질 예정이다.

할매~ 밥 됩니까?
경기 평택시에서 만순 할매의 돼지주물럭 이야기가 소개될 예정이다. 불판 위에서 익어가는 고기와 양념 향이 식당 안을 채우며, 할매의 손맛이 담긴 한 끼가 완성된다. 평범한 재료로도 든든한 밥상을 차려온 세월과 손님을 가족처럼 대하는 정이 자연스럽게 전해질 예정이다.

독한 인생~ 독하다 독해!
폐업 위기까지 몰렸던 수산물이 회 케이크라는 새로운 메뉴로 다시 주목받은 사연이 공개될 예정이다. 인천 중구 일대에서 시작된 도전은 바다의 신선함을 색다른 방식으로 담아내며 새로운 길을 열었다. 실패를 딛고 다시 일어선 과정과 그 뒤에 숨은 노력의 시간이 진솔하게 전해질 예정이다.

한눈에 반했~섬(島)
섬마을 풍경과 함께 바다를 품은 숙소 이야기가 이어질 예정이다. 파도 소리와 해안 풍경이 어우러진 공간에서의 하루는 일상의 속도를 잠시 내려놓게 만든다. 섬이 가진 고요함과 자연스러운 매력이 화면을 통해 전해질 예정이다.

기사 이미지
KBS 오늘 방송 맛집 '2TV 생생정보' 회 케이크, 할매 밥 됩니까 돼지 주물럭

KBS '2TV생생정보'는 다양한 코너들을 통해 맛, 사람, 여행, 일상 속 소소한 팁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며 시청자들의 저녁을 더 풍성하게 만들고 있으며, 매일 저녁 안방을 향한 소통의 창구로 활약하고 있다.

KBS '2TV생생정보' 방송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평일) 오후 6시 35분에 방송되며, 시청자들의 따뜻한 저녁 시간을 책임지고 있다. 각 지역의 독특한 맛집 정보부터 전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현장을 찾아가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웃음과 감동을 안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생생정보'는 오늘의 맛집 정보와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시간, 시청자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전하며 하루의 피로를 덜어주는 저녁 시간의 정보 프로그램 자리 잡고 있다.

정지연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