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우발라디오’ TOP12, 레전드 명곡 재해석

송미희 기자
2026-01-21 07:45:22
기사 이미지
‘우발라디오’ TOP12, 레전드 명곡 재해석 (제공: SM C&C)


'우리들의 발라드' TOP12가 시대를 넘나드는 명곡을 각자의 색깔로 재해석한다.

오늘(21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무무X차차-우발라디오' 세 번째 에피소드 음원이 발매된다.

SBS 국내 최초 발라드 오디션 프로그램 '우리들의 발라드'의 첫 스핀오프 '무무X차차-우발라디오'는 전현무와 차태현이 DJ로 나서 시청자의 사연을 전하고, TOP12의 목소리로 신청곡을 들려주는 라디오 콘셉트의 음악 토크쇼.

세 번째 에피소드는 감동적인 듀엣곡부터 서정적인 감성의 발라드, 색다른 4인조 하모니까지 다채로운 트랙으로 채워졌다. TOP12 멤버 각자의 개성과 매력이 뚜렷하게 드러나는 명곡들이 또 한 번 리스너들의 플레이리스트를 책임질 예정이다.

듀엣곡으로는 파워풀한 보컬의 소유자 이예지와 최은빈이 함께 부른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미싱 유(Missing You)', 담백하고 섬세한 감성의 이지훈과 제레미가 함께 부른 자이언티와 이문세의 '눈'이 수록된다.

송지우는 이현우의 '슬픔 속에 그댈 지워야만 해'를 통해 서정적인 감성과 잘 어울리는 청아한 음색을 뽐내고, 정지웅은 장혜진의 '1994년 어느 늦은 밤'을 불러 기타와 어우러진 감성적인 편곡으로 깊은 울림을 전한다.

무무 팀의 천범석, 홍승민, 이준석, 정지웅이 뭉친 '천홍이정'은 비투비의 '그리워하다'를 탄탄한 보컬과 완벽한 하모니로 소화해 색다른 매력을 자아낸다. 김윤이, 최은빈, 민수현, 이예지가 뭉친 '스몰마마' 또한 에코의 '행복한 나를'로 부드러운 에너지와 완벽한 팀워크를 뽐내 따뜻한 감동을 선사한다.

'무무X차차-우발라디오' 세 번째 에피소드 음원은 21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프로그램 마지막을 장식할 네 번째 에피소드는 오는 27일 화요일 밤 10시 40분 SBS에서 방송된다.

한편, '우리들의 발라드' TOP12는 전국투어 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만나고 있다. 지난 10일 성남에서 투어의 화려한 막을 올린 이들은 오는 24일 대구, 2월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28일 부산, 3월 7일 대전에서 공연을 개최하고 감동을 이어간다.

송미희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