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김남길, 조째즈 신곡 ‘한잔의 노래’ MV 출연

송미희 기자
2025-07-07 07:47:32
김남길, 조째즈 신곡 ‘한잔의 노래’ MV 출연 (제공: 길스토리이엔티)


가수 조째즈가 2개월 만에 신곡 ‘한잔의 노래’로 초고속 컴백한다.

조째즈는 오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한잔의 노래’를 발매한다.

‘한잔의 노래’는 조째즈가 지난 5월 발매한 싱글 ‘사랑’ 이후 약 2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이다. 조째즈의 데뷔곡이자 메가 히트곡 ‘모르시나요(Prod.로코베리)’를 프로듀싱한 로코베리가 또 한 번 작업에 심혈을 기울였다. 조째즈는 블루스 발라드 장르로 사랑과 이별, 삶에 지친 모든 이들에게 위로를 건넨다.

이번 ‘한잔의 노래’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김남길이 주인공으로 출연을 확정했다. 김남길은 고독한 감정선과 매력적인 표현력으로 섹시함의 정수를 보여주며, 조째즈의 짙은 감성과 시너지를 이룰 예정.

두 번의 연기대상을 받은 김남길은 넷플릭스 시리즈 ‘트리거’, ‘도적: 칼의 소리’, 드라마 ‘열혈사제’ 시리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명불허전’, 영화 ‘무뢰한’, ‘어느날’, ‘살인자의 기억법’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서 대체불가한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이며 국내 대표 톱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1월 ‘모르시나요’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 조째즈는 해당 곡으로 각종 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대세 행보를 펼치고 있다. 또한 직접 작사한 ‘사랑’을 통해 폭발적인 가창력과 진정성 어린 메시지를 들려주며 리스너들의 호평을 받았다.

최근 조째즈는 KBS2 ‘불후의 명곡’에서 첫 출연에 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2025 왕중왕전’ 왕좌까지 오르며 보컬리스트로서 탄탄한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다. 또 각종 페스티벌 무대를 달군 데 이어 오는 20일 부산, 27일 서울에서 벤과 함께 합동 콘서트 ‘2025 벤 & 조째즈 콘서트’를 개최한다.

한편, 조째즈의 신곡 ‘한잔의 노래’ 음원은 오는 11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송미희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