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Styling

늦가을 ‘데님 재킷’ 코디 모음 

이현승 기자
2025-11-06 09:28:33
기사 이미지
@8lo8lo8lowme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매력과 어떤 스타일과도 잘 어울리는 범용성 덕분에, 데님 재킷은 수십 년간 남성 패션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를 지켜왔다. 

1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가 즐길 수 있으면서도, 착용자의 개성을 충분히 드러낼 수 있는 아이템인 데님 재킷은 올 가을에도 여전히 남성 패션의 중심에 서 있다.

특히 올 시즌에는 빈티지 워싱부터 로 데님, 오버사이즈 핏부터 슬림 핏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데님 재킷이 폭 넓게 활용되고 있다. 같은 데님 재킷이라도 워싱의 정도, 핏의 차이, 그리고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캐주얼부터 시크, 빈티지부터 모던까지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 데님 재킷만의 특별한 매력이다.

오늘은 지드래곤, 주우재, 박보검과 함께 데님 재킷 활용법을 살펴보고자 한다.

기사 이미지
@8lo8lo8lowme

지드래곤은 ‘청청조합’을 소화했다. 상하의 모두 슬림한 핏을 선택해 레트로한 무드를 자아냈다.

기사 이미지
@8lo8lo8lowme

위의 컷과 마찬가지로 청청조합이지만 전혀 다른 분위기다. 여유로운 핏의 재킷과 팬츠를 통일감 있게 매치했다. 

기사 이미지
@bogummy

박보검은 화이트 컬러의 데님 재킷을 착용했다. U넥 티셔츠를 이너로 활용해 남성적인 매력을 강조한 것이 특징. 블랙 레더 벨트도 같은 효과를 배가하고 있다.

기사 이미지
@ophen28

주우재는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블랙 슬랙스, 블랙 컬러 부츠로 데님 재킷 코디의 정석을 보여줬다. 여기에 볼캡을 활용해 캐주얼한 분위기를 더했다.

기사 이미지
@ophen28

해당 컷에서는 데님 위에 오버핏 레더 재킷을 레이어드 했다. 크게 튀지 않으면서도 흔치 않은 조합으로 센스를 드러냈다.

완연한 겨울이 오기 전, 옷장 속 데님 재킷을 활용해 보자.   

이현승 기자
bnt뉴스 패션팀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