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rm & Food

본격 추위 START! 겨울, 몸보신 되는 음식은?

임재호 기자
2022-12-13 11:46:35
사진출처: 픽사베이

본격적으로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면서, 살은 물론 뼈까지 시리는 시기가 시작되었다. 심심치 않게 들리는 눈 소식과 더불어 패딩이 아니면 외출이 불가능한 지금. 더운 여름이 그리워 지기도 할 정도다.

하지만 춥다고 해서 집에만 웅크리고 있을 수만은 없는 법. 출근은 물론 친구들과의 약속, 다른 외부 일정들도 소화해야 하니 외출을 할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동장군도 나가 떨어지게 할 몸보신 음식으로 우선 우리 몸을 튼튼하게 만들어보자. 어떤 음식들이 겨울 몸보신에 좋은지 추천한다.

연포탕
 
사진출처: 컬리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 요리가 떠오르는 겨울, 연포탕으로 몸보신을 해보는 건 어떨까. 맑은 육수에 낙지를 넣고 데쳐먹는 탕 요리인 연포탕은, 뜨겁고도 시원한 국물이 한 입 먹자마자 몸보신이 제대로 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뜨끈뜨끈 하기 때문에 이런 겨울에 더욱 제격이다.

장어
 
사진출처: 컬리

국물 요리가 취향이 아니라면 장어를 구워먹는 것은 어떨까. 몸보신 음식으로 이미 정평이 나있는 장어는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는 보양식. 간장 양념을 해 구워 먹는 장어 구이는 감칠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크게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맛 좋은 보양식이다.

굽네치킨 남해대첩세트
 
사진출처: 굽네치킨

마늘이 몸에 좋다는 건 두 말 하면 입 아픈 소리. 건강한 남해의 청정 해풍을 맞고 자라 알싸한 맛이 살아있는 것은 물론, 남해군 마늘농가 돕기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탄생한 굽네치킨의 ‘남해마늘 바사삭 치킨’으로 겨울 몸보신을 해보자. 마늘이 듬뿍 들어 고소한 것은 물론 감칠 맛까지 느껴진다. 또한 마늘은 면역력 강화, 피로해소, 근육 통증 감소까지 몸에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어 보양식에 빠지지 않는 식재료 중 하나.

여기에 갈릭버터 풀드치킨 토핑이 듬뿍 올라간 ‘리코타&브리 시카고피자’까지 세트로 구성돼 더욱 알차고 배부르게 즐길 수 있는 굽네치킨의 ‘남해대첩세트’로 추운 겨울 대비 몸보신을 든든하게 해보는 것은 어떨까.

임재호 기자 mirage0613@bntnews.co.kr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