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설특집 방송 '트롯대잔치' 출연진

장아름 기자
2026-02-17 08:20:02


기사 이미지
KBS 설특집 '2026 복터지는 트롯대잔치' 출연자 라인업 : 김연자, 박현빈, 신유, 송가인, 김용빈, 박서진, 안성훈, 나태주, 김희재, 박지현, 박혜신, 김희진, 황민우&황민호, 김소연, 박성온, 남창동, 션븨, 독특크루

KBS 설특집 '2026 복터지는 트롯대잔치'에서 이찬원이 MC를 맡고 송가인, 김연자, 박서진 등 최정상 트로트 가수들이 총출동한다. 

KBS가 2026년 설날 명절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초대형 특집 프로그램 ‘2026 복터지는 트롯대잔치’를 선보인다.  ‘2026 복터지는 트롯대잔치’의 방송 시간은 17일 오후 7시 40분이며, 관객과 함께 호흡하며 ‘복’을 완성해가는 특별한 콘셉트로, 단순한 공연을 넘어 시청자들이 몰입할 수 있도록 이끈다.

이번 특집의 진행은 가수 이찬원이 단독 MC를 맡아 탁월한 진행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이찬원은 재치 있고 위트 넘치는 입담으로 출연진과 관객을 아우르며 명절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24 KBS 연예대상 대상을 수상하며 예능감을 인정받은 이찬원이 단독 MC로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기사 이미지
MC 이찬원, KBS 설특집 '2026 복터지는 트롯대잔치' 출연진 라인업 : 김연자, 박현빈, 신유, 송가인, 김용빈, 박서진, 안성훈, 나태주, 김희재, 박지현, 박혜신, 김희진, 황민우&황민호, 김소연, 박성온, 남창동, 션븨, 독특크루

‘2026 복터지는 트롯대잔치’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정상 트로트 가수들이 총출동한다. 트로트 레전드 김연자, 박현빈, 송가인을 비롯해 신유, 김용빈, 박서진, 안성훈, 나태주, 김희재 등 화려한 라인업이 설 연휴 안방극장을 찾는다. 이들은 트로트라는 공통 언어로 세대를 연결하고,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선사하는 특별한 시간을 만들 예정이다.

이번 특집의 핵심 콘셉트는 총 세 가지 복이 담긴 특별한 복주머니이다. 과연 복주머니 안에 어떤 복이 들어 있을지 맞혀보는 재미가 중요한 관전 포인트다. 또한 복주머니가 하나씩 열릴 때마다 선물처럼 펼쳐지는 다채로운 무대들은 설 연휴 안방극장에 풍성한 즐거움을 전할 전망이다. 신비로운 복주머니가 열리면 준비된 역대급 스페셜 스테이지가 공개되며 압도적인 스케일과 전율을 선사할 것이다.

하이라이트는 ‘복터지는 트롯대잔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무대들이다. 대한민국 트로트 핫 대세들의 만남인 박서진과 박지현, 안성훈과 나태주, 김희재를 비롯해 선·후배 가수들이 함께 꾸미는 풍성한 컬래버레이션 무대들이 준비되어 있어 설날 안방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트로트계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떠오른 박지현의 신곡 무대가 최초 공개된다. 그동안 어디에서도 공개되지 않은 신곡을 ‘복 터지는 트롯대잔치’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며, 명절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박지현의 신곡 무대는 대형 무대의 중심에서 펼쳐지며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찬원은 MC뿐만 아니라 트로트 가수로서도 무대에 올라 독보적인 가창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찬원은 이번 특집을 통해 진행과 무대를 오가며 팔색조 매력을 발산, 시청자들에게 '복' 터지는 선물 보따리를 안겨줄 계획이다.

‘2026 복터지는 트롯대잔치’ 방송 시간은 17일 화요일 오후 7시 40분이며,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