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헤드웨어 브랜드 뉴에라(New Era)가 걸그룹 키키(KiiiKiii)와 스페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협업은 키키가 지난달 선보인 미니 2집 콘셉트 포토를 통해 시작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앞서 키키는 1월부터 12월을 테마로 한 콘셉트 포토를 공개하며, ‘새 시대(New Year)’라는 메시지를 타이틀곡 제목인 ‘404 (New Era)’와 연결해 패션 아이템 ‘뉴에라’로 풀어내는 재치와 위트를 보여준 바 있다. 이러한 키키의 감각적인 해석에 뉴에라 측이 화답하며 성사된 이번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낼지 기대가 모인다.

프로젝트의 핵심은 뉴에라 오프라인 매장의 상징인 ‘패치 서비스’를 통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이다. 평소 뉴에라 매장에서 줄을 서서 대기할 만큼 높은 팬덤을 보유한 고퀄리티 패치 서비스가 이번 협업을 기념해 키키 한정판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
오는 23일 뉴에라 압구정점을 기점으로 운영되는 이 서비스는 오프라인에서만 느낄 수 있는 희소성을 극대화하여, 개성 있는 자기표현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뉴에라만의 독보적인 커스텀 문화를 각인시킬 예정이다.
한편, 이번 협업의 모티브가 된 키키의 ‘404 (New Era)’는 멜론 TOP100 1위 등 국내외 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뉴에라와의 시너지 효과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다미 기자
bnt뉴스 패션팀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