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ds & Mom

‘베베핀’ 세계관 키즈 앱 ‘베베핀 타운’ 출시

정혜진 기자
2026-02-02 10:44:17
기사 이미지
‘베베핀’ 세계관 키즈 앱 ‘베베핀 타운’ 출시 (제공: 더핑크퐁컴퍼니)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가 글로벌 인기 IP(지식재산권) ‘베베핀’의 세계관에 기반한 신규 인터랙티브 키즈 앱 ‘베베핀 타운(Bebefinn Town)’을 2일 전 세계 175개국에 출시한다.

‘베베핀 타운’은 아이가 주인공 ‘베베핀’과 함께 공간을 탐험하며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키즈 앱이다. 걷고, 만지고, 반응하는 직관적인 인터랙션을 통해 단순히 시청하는 콘텐츠를 넘어, 아이가 스스로 참여하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전 세계 11개국 넷플릭스 1위, 유튜브 누적 구독자 7,000만 명을 돌파하며 글로벌 파급력을 입증한 베베핀 IP를 기반으로 세계관을 공간형 콘텐츠로 확장했다.

특히 베베핀 타운은 집 안팎의 공간을 배경으로 생활습관을 익히는 시뮬레이션 경험을 선사한다. 거실, 복도, 방, 욕실, 부엌, 마당 등 총 6종의 공간을 자유롭게 오가며, 일상과 맞닿은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양치하기, 목욕하기, 옷 입히기, 요리하기, 방 정리하기, 색칠하기 등 인터랙티브 게임 9종을 통해 아이들이 생활 습관을 자율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베베핀 인기 동요 영상 48종을 수록해 시청각적 즐거움을 더했으며, 베베핀의 감정 표현을 직접 선택하고 가족 캐릭터(NPC)와 간단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해 정서적 교감 요소도 강화했다.

기사 이미지
‘베베핀’ 세계관 키즈 앱 ‘베베핀 타운’ 출시 (제공: 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 타운은 한국어·영어·일본어·스페인어·포르투갈어 등 총 5개 언어를 지원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베베핀 타운은 베베핀 세계관을 공간 탐험형 콘텐츠로 확장해, 아이가 스스로 선택하고 탐색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첫 디지털 놀이 공간으로 새로운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건강한 디지털 경험을 통해 글로벌 키즈 앱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핑크퐁컴퍼니는 전 세계 175개국 앱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앱 시리즈 200여 종을 선보이며 누적 다운로드 5억 3,000만 건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앱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해왔다. 특히 112개국 교육 카테고리 매출 1위를 달성하며, 키즈·교육 분야에서의 탄탄한 서비스 운영 역량과 시장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