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티빙·웨이브, 1월 4주 주요 신작 및 화제작 공개

이다미 기자
2026-01-22 09:32:08
기사 이미지
티빙·웨이브, 1월 4주 주요 신작 및 화제작 (제공: 티빙·웨이브)


‘환승연애4’ 전편 공개부터 ‘남의연애4’ 첫 공개, 박신혜 X 고경표의 좌충우돌 코미디 ‘언더커버 미쓰홍’까지 최강 한파 날려버릴 가장 뜨거운 라인업을 공개한다. 

# 티빙, 4개월 대장정 마무리, 최종화까지 공개된 ‘환승연애4’

15주 연속 티빙 주간 유료 가입기여자 수 1위를 기록하며 전국적인 흥행 신드롬을 일으킨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4’가 지난 21일 최종화를 끝으로 모든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이번 최종화에서는 4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며, X와의 미련과 NEW와의 새로운 설렘 사이에서 마지막 기로에 선 입주자들의 최종 선택이 그려져 화제를 모았다. 글로벌 아이콘 제니의 출연으로 더욱 특별해진 ‘환승연애4’의 마지막 이야기는 티빙에서 만날 수 있다.

# 웨이브, 남자들의 ‘남’다른 네 번째 연애 리얼리티 ‘남의연애4’

웨이브가 퀴어 연애 리얼리티 ‘남의연애 시즌4’를 오는 23일 전격 공개한다. 국내 최초로 성소수자들의 연애를 다루며 시작된 ‘남의연애’ 시리즈는 국내 예능 순위 석권은 물론 미주,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차트에서도 장기간 1위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화제성을 입증했다.

이번 시즌4는 ‘진짜 감정의 서사’에 더욱 집중하여 매력적인 출연진들의 치열한 사랑 쟁취기와 한층 짙어진 로맨스를 예고했다. 이번 시즌은 출연진이 감정에 솔직해질 수 있는 특별한 장치를 통해 이전 시즌보다 더욱 극적인 반전과 설렘을 선사한다.

웨이브 오리지널 ‘남의연애 시즌4’는 23일부터 매주 금요일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된다.

# 티빙, 베테랑 게이치 vs 신예 핌블렛, 라이트급 왕좌를 건 불꽃 튀는 접전 ‘UFC® 324’

WSOF 초대 라이트급 챔피언 저스틴 게이치와 CWFC 7대 페더급 챔피언 패디 핌블렛이 라이트급 잠정 타이틀을 두고 ‘UFC® 324: 게이치 vs 핌블렛’에서 맞붙는다.

화끈한 타격 스타일로 UFC® 최다 보너스 수상 기록을 보유한 게이치와, 데뷔 후 7전 전승을 기록하며 최고의 흥행 스타로 떠오른 핌블렛의 대결은 전 세계 격투기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베테랑의 노련함과 신예의 패기가 맞붙는 이번 역대급 매치는 오는 25일 오후 국내 OTT로는 티빙에서 독점으로 생중계된다.

# 웨이브, 오즈 야스지로의 가장 유쾌한 걸작, 사랑스러운 일본 명작 영화 ‘안녕하세요’

4K 리마스터링 극장 개봉 소식으로 씨네필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는 오즈 야스지로 감독의 명작 ‘안녕하세요’를 웨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영화 역사상 가장 위대한 감독’으로 추앙받는 오즈 야스지로의 필모그래피 중에서도 가장 유쾌하고 대중적인 작품으로 꼽히는 ‘안녕하세요’는 가족과 이웃의 소소한 일상을 감독 특유의 다정한 시선과 정갈한 미장센으로 포착해냈다. 웃음과 공감을 오가는 이 따뜻한 이야기는 ‘지금 봐도 전혀 낡지 않은’ 클래식의 위대한 힘을 증명한다.

‘안녕하세요’는 텔레비전을 사달라고 조르다 거절당하자 ‘침묵 파업’을 선언한 장난꾸러기 형제의 귀여운 반란을 그린다. 입을 닫아버린 아이들의 침묵은 역설적으로 온 동네에 엉뚱한 오해와 파장을 일으키며, ‘말’과 ‘소통’의 진정한 가치를 일깨운다. 시대를 초월해 도착한 가장 사랑스러운 ‘안부 인사’, 영화 ‘안녕하세요’는 지금 바로 웨이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 티빙, 박신혜의 좌충우돌 오피스 코미디, 안방극장 공략 ‘언더커버 미쓰홍’

지난 17일 첫 공개된 tvN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은 1997년, 30대 엘리트 증권감독관 홍금보(박신혜 분)가 수상한 자금 흐름을 쫓기 위해 스무 살 말단 사원으로 위장 취업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오피스 코미디물이다.

고스펙 커리어 우먼과 X세대 고졸 여사원을 오가는 박신혜의 입체적인 열연과, 한민증권 신임 사장 신정우 역을 맡아 옛 연인 홍금보와 재회하는 혼란을 섬세하게 그려낸 고경표의 호흡이 관전 포인트다. 유쾌한 웃음과 통쾌한 비리 척결을 선사할 ‘언더커버 미쓰홍’은 티빙에서 감상할 수 있다.

# 웨이브, 세계 최초 100인이 펼치는 ‘토론의 장’, 서바이벌 예능 ‘더 로직’

KBS ‘더 로직’은 대한민국에서 예리한 ‘논리’를 보유한 100인이 모여 오로지 논리로만 맞붙어 ‘로직 마스터’를 뽑는 토론 서바이벌 예능이다.

김구라가 MC를 맡고, ‘피의 게임3’에서 활약한 서출구, 임현서 등 변호사, 교수, 종교인, 연구원, CEO, 개그맨, 가수까지 폭넓은 직군의 플레이어들이 토론 전쟁에 참전한다. 말로 세상을 움직여온 전국 각계각층의 100인은 말의 전장이 될 로직시티에 모여 자신만의 논리로 첨예한 대립각을 세울 예정이다.

‘더 로직’은 현시점의 가장 핫한 주제를 가지고 토론을 진행한다. 첫 화부터 노동계의 뜨거운 감자인 ‘주 4.5일제’를 주제로 강렬한 포문을 열었다. 말로 세상을 움직여온 100인의 숨 막히는 두뇌 싸움, ‘더 로직’은 매주 목요일 웨이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 티빙, 세계 최고의 와인을 향한 운명적 모험의 시작 ‘신의 물방울 시즌2’

‘신의 물방울’은 권위 있는 소믈리에 ‘알렉상드르(스탠리 웨버)’의 죽음 이후 사이가 소원했던 그의 딸 ‘카미유(플뢰르 제프리에)’와 수제자인 ‘잇세이(야마시타 도모히사)’가 알렉상드르의 유산을 두고 펼치는 치열한 와인 경연을 그린 시리즈다.

시즌 2에서는 두 주인공이 알렉상드르의 유언에 따라 세계 최고 와인의 기원을 추적하는 본격적인 모험이 펼쳐진다. 제52회 국제 에미상 최우수 드라마 시리즈 부문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신의 물방울’의 시즌2는 티빙 애플TV 브랜드관에서 만날 수 있다.

이다미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