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너의순위는’ 동창 빌런 경험담 공개

이다미 기자
2026-01-02 13:16:07
기사 이미지
‘너의순위는’ 동창 빌런 경험담 공개 (제공: 코미디TV)


새해 첫날 방송된 코미디TV 예능 ‘너의순위는’에서는 연말·연초 각종 모임에서 벌어질 법한 상황들을 주제로 한 ‘동창 모임 빌런 TOP10’이 공개됐다.

MC들은 각종 모임에서 실제로 마주쳤던 다양한 ‘빌런’들에 대한 경험담을 꺼내기 시작했다. 이루다의 “모임에서 많이 싸우지 않아요?” 질문에 뮤지는 “모든 모임은 싸움까지 가야 모임이 완성된다”라고 말했고, 황제성은 “사람이 모이면 싸운다”라며 공감을 드러냈다.

이처럼 이번 주제에 대한 공감 포인트가 이어지는 가운데, 황제성은 “이렇게 모임에서 빌런들이 많은 만큼, 이번 방송을 통해 빌런들을 용맹하게 무찌르시길 바란다”고 말하며 본격적인 순위 토크를 시작했다.

상위권에 오른 빌런들은 현실 공감을 자극했다. 동창 모임을 영업의 장으로 만들어버리는 ‘팔이 피플’ 빌런부터, 성공담을 늘어놓으며 은근히 타인을 무시하는 빌런, “네가 쏴”를 당연하게 여기는 빌런, 과거 연애사와 성형 등 숨기고 싶은 이야기를 들춰내는 흑역사 폭로 빌런까지 등장하자 MC들의 공감 섞인 반응이 이어졌다.

이번 방송에서는 이전과 달리 ‘순위드라마’를 한 편으로 풀어내며 색다른 느낌을 더했다. 아직 빌런의 정체가 모두 공개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이를 지켜보던 MC들은 “도대체 빌런이 몇 명이야”라는 반응을 보였고, 이는 이번 주제에 등장하는 빌런들이 그만큼 일상 속에서 흔히 마주칠 수 있는 존재들이라는 점을 자연스럽게 보여줬다.

순위가 이어지자 MC들은 각자의 경험담을 풀어내기 시작했다. 뮤지는 고등학생 당시 가수 환희와 같은 반이었던 일화를 떠올렸다. 당시 친구들 사이에서 환희가 유명 기획사 출신이라는 소문이 돌자, 뮤지는 “그거 뻥이라고 했었다”며 당시 상황을 떠올렸다.

그러나 환희가 졸업하자마자 데뷔하면서 상황은 달라졌고, 이후 동창들의 반응에 대해 뮤지는 “뭐 어쩌라고”라는 태도로 받아쳐 웃음을 자아냈다. 이를 들은 황제성은 “이 형 동창회 안 나가는 이유가 있었네”라고 말했고, 이루다는 “이 정도면 일부러 안 부르는 거 아니에요?”라며 맞장구쳤다.

황제성 역시 순위를 보며 자신의 경험을 전했다. 학창 시절 공부를 잘하지 못했던 황제성은, 공부를 잘하던 친구의 어머니가 자신의 어머니와 목욕탕에서 마주칠 때마다 은근히 자식 자랑을 했던 기억을 꺼냈다.

이후 대학교 입학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으며 상황이 바뀌었고, 황제성은 어머니의 통쾌한 ‘복수’ 일화를 전했다. MC들은 “시원하다”며 공감 어린 반응을 보였다.

흑역사 폭로 빌런이 언급되자 이야기는 자연스럽게 이어졌다. MC들은 졸업앨범 사진을 들고 와 친구를 놀리는 사람도 있다며 공감했고, 동창 모임에서 흔히 벌어지는 장면이라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 밖에도 방송에서는 여무새·남무새, 주정뱅이, 정치·종교 토론 빌런 등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빌런들이 등장하며 공감을 더했다. 특정 인물을 지목하기보다, 누구나 겪어봤을 법한 순간들을 랭킹으로 풀어낸 점이 이번 회차의 재미를 살렸다.

이처럼 ‘너의순위는’은 일상 속 불편하지만 외면하기 어려운 순간들을 솔직한 토크로 풀어내며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런 흐름 속에서 다음 순위로는 ‘부모 속 터지게 하는 자식 유형 TOP10’이 예고돼 기대를 모은다. ‘너의순위는’은 매주 목요일 밤 9시 30분 코미디TV에서 방송된다.

이다미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KCM, 셋째 아들 득남
    Music

    KCM, 셋째 아들 득남

    가수 KCM이 셋째 아들을 얻었다. 예정일보다 6주 일찍 태어나 의료진의 관찰을 받았으나 현재 산모와 아이 모두 안
    ㅇㅇㅇ 기자2022-05-22
    서정민 2026-01-02 08:01:37
  • ‘나솔사계’ 용담 인기녀
    TV

    ‘나솔사계’ 용담 인기녀

    ‘골싱 민박’의 핑크빛 로맨스가 2026년 새해의 시작을 아름답게 열었다.1월 1일(목) SBS Plus와 ENA에서 방송
    ㅇㅇㅇ 기자2022-05-22
    서정민 2026-01-02 07:34:02
  • ‘미스트롯4’ 예심, 최고 13.3%
    TV

    ‘미스트롯4’ 예심, 최고 13.3%

    '미스트롯4' 팀 데스매치, 상상 초월의 무대가 펼쳐졌다.1월 2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월 1일(목)
    ㅇㅇㅇ 기자2022-05-22
    서정민 2026-01-02 08:19:34
  • ‘최강야구’ 덕수고 끝장전
    TV

    ‘최강야구’ 덕수고 끝장전

    JTBC ‘최강야구’에서 브레이커스 이종범 감독과 덕수고 정윤진 감독이 이판사판 끝장대결을 펼친다.JTBC
    ㅇㅇㅇ 기자2022-05-22
    서정민 2026-01-02 08:1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