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사학자 심용환이 1,204회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의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학교와 현장을 오가며 역사를 가르쳐 온 심용환은 강연과 방송을 통해 어려운 한국사를 쉽고 입체적으로 풀어내며 ‘이야기가 살아 있는 역사 선생님’으로 자리매김한 역사학자이다. 그는 어린이·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아우르는 강의와 저술을 통해 재미있고 의미 있는 역사를 전하는 데 힘써 왔다.
심용환은 강의실 밖에서도 역사학자의 시선으로 우리 사회의 그늘을 비추는 데 힘을 보태고 있다. 위기 이웃과 복지 사각지대를 주제로 한 공익 토론과 인권·민주주의 기념행사에서 강연과 대담을 맡아 사회적 약자의 이야기를 전하고, 어린이·청소년 대상으로 나눔과 공동체의 가치를 교육 현장에 녹여내고 있다.
또한 환경, 교육, 평화, 근현대사 관련 단체를 오랫동안 정기 후원하고 강연과 자문으로 재능 기부하며 자신이 공부해 온 역사적 가치를 현실의 시민사회와 연결하는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로또 ‘황금손’ 출연을 앞두고 심용환은 “직접 황금손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설레면서도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짧은 시간이지만 함께 살아가는 사회와 이웃을 떠올려 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는 매주 좋은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인물을 ‘황금손’으로 초대해 로또 복권 추첨을 진행하고 있으며 복권기금이 지원되는 다양한 공익사업과 복지사업을 소개해 복권기금의 순기능을 알리고 있다.
한편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는 자체 유튜브 채널 ‘알아볼권리’를 통해 추첨 과정이 담긴 리허설과 본방송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황금손 추첨 후기도 만나볼 수 있다. ‘연금복권 720+’ 리허설 역시 유튜브 채널 ‘알아볼권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또와 연금복권 추첨 라이브를 만나러 가는 길, 유튜브 채널 ‘알아볼권리’와 MBC Life와 함께.
한효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