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벤더마(Venderma)가 폴란드의 대형 클리닉 유통 L사와의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유럽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계약은 벤더마의 대표 라인인 레드카밍 시카 엑소좀 라인의 높은 제품력과 임상 기반 효능이 해외에서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폴란드의 대형 클리닉 유통사와의 계약은 현지 클리닉 시장에서 벤더마 제품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성과이다. 해당 유통사는 벤더마의 레드카밍 시카 엑소좀 라인을 레이저 시술 후 진정 케어용과 후관리 홈케어 제품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이러한 테스트 결과는 벤더마가 단순한 콘셉트 중심 브랜드가 아니라, 과학적 근거와 효능 중심의 더마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증명한 셈이다.
최근 해외 바이어들은 디자인이나 마케팅 중심 제품보다, 임상 데이터· 특수한 원료 · 효능 중심 제품에 더욱 주목하고 있다. 벤더마는 자체개발 엑소좀, 저온고압 추출방식의 추출물을 사용, 모근강화리포좀 컴플렉스 개발 등 다양한 첨단 원료 개발 및 배합 기술력을 갖추고 있어 글로벌 더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벤더마의 한상희 대표는 “벤더마는 화려한 마케팅보다 근거 기반 효능을 중심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K-뷰티가 전 세계를 휩쓸고 있지만 해외 바이어들은 한국 화장품의 홍수 속에서 진짜 화장품을 찾기 위해 자신들이 직접 테스트하며 제품력을 확인한 후 계약을 하는 형태로 이어지고 있다.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신뢰받는 더마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김연수 기자
bnt뉴스 뷰티팀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