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박용우 박사, 여성 근력운동의 중요성 강조 “폐경 전 근육 키워야 건강 지킨다”

신세화 기자
2025-11-26 17:49:35
기사 이미지
박용우 박사, 여성 근력운동의 중요성 강조 “폐경 전 근육 키워야 건강 지킨다” (출처:박용우인스타그램)


국내 비만·다이어트 분야의 최고 권위자 박용우 박사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성들의 근력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전했다.

박용우 박사는 게시글에서 “젊은 여성들은 지금부터 근육을 키우셔야 해요”라며 “폐경(완경)이 시작되면 빠르게 노화가 진행되고 호르몬 변화도 이루어진다. 폐경 전과 이후의 여성의 몸은 완전히 다르다”고 전했다. 

기사 이미지
박용우 박사, 여성 근력운동의 중요성 강조 “폐경 전 근육 키워야 건강 지킨다” (출처:박용우인스타그램)


그는 또한 자신의 유튜브 채널 ‘오늘의 박용우’ 를 통해 다이어트, 영양, 운동, 질병 예방 등 전반적인 건강 정보를 쉽고 체계적으로 전달하며 대중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박용우 박사는 서울대학교병원 출신의 비만·영양 전문가로, 다수의 방송과 저서를 통해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체중 관리법을 전하며 많은 이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신간 '마이 옵티멀 다이어트(My Optimal Diet)'를 출간해, 개인의 대사와 체질에 맞춘 과학적 다이어트 솔루션을 제시하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세화 기자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