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TV생생정보’가 생활정보를 담아 즐거움 가득한 이야기로 찾아온다.
‘2TV 생생정보’ 2418회에서는 장인의 금세공 기술부터 한겨울 몸을 데우는 닭 한 마리 요리, 대중교통으로 떠나는 대전 미식 여행까지 다채로운 현장이 시청자 앞에 펼쳐진다. [대가의 일급정보], [결정적 한 수], [교통카드면 충분해] 등이 방송된다.

[대가의 일급정보] 0.1g도 놓치지 않는 금세공 장인
서울 종로구 일대에서 38년 동안 금세공 외길을 걸어온 장인이 소개된다. 머리카락보다 가는 금 실을 다루며 0.1g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정교한 작업 과정이 펼쳐질 예정이다. 귀금속을 예술적 감각으로 표현해온 기술과 작업 환경이 상세하게 전해지며 금장식 제작 과정의 고수가 어떤 철학을 가지고 금과 마주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결정적 한 수] 겨울에 어울리는 뜨끈한 닭 한 마리
충남 천안시 서북구에 위치한 닭 한 마리 맛집이 방송된다. 국물이 깊고 푸짐한 재료를 담아 가족 손님과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다고 한다. 식당은 닭을 삶아낸 진한 육수를 기본으로 칼국수, 감자, 채소를 곁들여 든든함을 극대화했다. 한겨울 입맛을 깨우는 따뜻한 한 상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카드면 충분해] 대전 미식 여행
대전 곳곳을 대중교통으로 누비는 미식 여행이 펼쳐진다. 대전 중구, 서구, 유성구 등이 주요 무대가 되며 가락국수, 칼국수, 빵과 디저트 등을 즐길 수 있는 지역 대표 맛집이 화면에 등장한다. 식도락뿐 아니라 장태산 자연휴양림, 유성온천, 한밭수목원, 엑스포 과학공원 등 걷기 좋은 여행지까지 이어져 색다른 도시 여행 코스를 완성했다. 한 장의 교통카드만으로도 하루를 알차게 채울 수 있는 대전의 매력이 전달될 전망이다.

KBS '2TV생생정보'는 다양한 코너들을 통해 맛, 사람, 여행, 일상 속 소소한 팁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며 시청자들의 저녁을 더 풍성하게 만들고 있으며, 매일 저녁 안방을 향한 소통의 창구로 활약하고 있다.
KBS '2TV생생정보' 방송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평일) 오후 6시 35분에 방송되며, 시청자들의 따뜻한 저녁 시간을 책임지고 있다. 각 지역의 독특한 맛집 정보부터 전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현장을 찾아가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웃음과 감동을 안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생생정보'는 오늘의 맛집 정보와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시간, 시청자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전하며 하루의 피로를 덜어주는 저녁 시간의 정보 프로그램 자리 잡고 있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