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한국영화배우협회x아리랑글로벌경제문화재단, MOU 체결

송미희 기자
2025-11-08 11:54:33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한국영화배우협회x아리랑글로벌경제문화재단, MOU 체결 (제공: 한국영화배우협회)


한국영화배우협회 (이사장 이갑성)와 아리랑글로벌경제문화재단 (이사장 이영수)은 지난 11월 5일 삼정호텔에서 문화예술과 영화산업 발전 그리고 소외 계층과 함께하는 사회 공헌 활동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국내외 문화예술 교류를 강화하고, 한국 영화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해 공동 노력을 기울이며, 예술인 복지 향상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 기반을 다지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양 단체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공동 프로젝트 추진, 영화 및 문화 예술 콘텐츠 개발, 소외 계층 지원 사업 등 폭넓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행사에서 아리랑글로벌경제문화재단 이영수 이사장은 “예술은 사회를 밝히는 빛입니다. 그 빛이 더 멀리 닿을 수 있도록, 한국영화배우협회와 함께 따뜻한 나눔과 창조의 길을 열어나가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영화배우협회 이갑성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영화배우들과 문화 예술계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계기이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올 12월에 한국영화배우협회에서 개최하는 제13회 서울국제영화대상 시상식 조직위원장으로 아리랑글로벌경제문화재단 이영수 이사장께서 위촉이 되셔서 성공적인 시상식 개최를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한국영화배우협회는 영화배우들의 권익 보호와 복지 증진은 물론, 영화 문화 진흥을 위해 활발히 활동 중이며, 아리랑글로벌경제문화재단은 문화 예술교류, 자선, 복지, 교육 사업 등을 통해 문화로 사회를 잇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단체는 문화 예술인 지원 프로그램, 국내외 영화제 및 콘텐츠 제작 협력, 소외 계층과 함께하는 나눔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송미희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