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환승연애4’ 화제성 정점

박지혜 기자
2025-10-22 08:46:52
기사 이미지
‘환승연애4’ 화제성 정점 (사진=티빙)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4'가 공개 단 3주 만에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며 화제성 정점을 찍었다.
 
'환승연애4'는 공개 첫 주부터 티빙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3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티빙 대표 흥행 IP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다. 특히 공개 10일 기준으로 유료가입기여자수가 시즌 1대비 약 530%, 시즌 2 대비 149%, 시즌 3대비 74% 증가하여, 역대 시즌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화제성 지표에서도 성과가 두드러진다. 콘텐츠 분석 플랫폼 펀덱스(FUNdex) 조사 결과, '환승연애4'는 10월 3주차 TV.OTT비드라마 부분 1위를 차지하며 국내 리얼리티 프로그램 중 최고 화제작으로 등극했다. 또한 구글 트렌드에서도 '환승연애4' 검색 관심도가 지난 10월 15일 기준 최고점(100점)을 기록, 두 번째 X 커플 공개 이후 검색량이 급등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입증했다.

티빙의 대표 IP로 자리잡은 '환승연애' 시리즈는 시즌1부터 현실 연애의 감정선을 솔직하게 담아내며 강력한 팬덤을 구축해왔다. 매 시즌마다 일반인 출연진들의 진심 어린 대화와 생생한 감정 표현이 공감을 불러일으켰고, 이를 통해 단순한 ‘리얼리티 예능’을 넘어 ‘감성 관찰형 서사 예능’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확립했다.
 
이러한 신뢰와 팬덤을 바탕으로 선보인 '환승연애4'는 ‘역시 환연’이라는 반응 속에 초반부터 폭발적인 화제성을 끌어올리고 있다. 두 번째 X 커플의 연애 서사가 전개되며 얽히고설킨 감정의 흐름이 깊어지자, 시청자들은 각종 SNS를 통해 “환연만이 내 도파민을 채워준다”, “출연자들이 감정에 솔직해서 몰입이 잘 된다” 등 공감과 열광의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티빙 관계자는 '환승연애'는 시즌이 거듭될수록 콘텐츠에 대한 팬덤과 공감대가 더욱 커지며 ‘환친자’를 양성 중에 있다”며 “시즌4 역시 감정선의 깊이와 완성도를 높이며 중반 이후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4' 6~7화는 오는 10월 22일(수) 오후 8시에 만나볼 수 있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