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메이션 영화 '연의 편지'가 조현아 작가가 직접 그린 엔딩 크레딧 에필로그 폴라로이드 이미지를 공개했다.
책상 서랍에서 우연히 의문의 편지를 발견하게 된 전학생 ‘소리’가 편지 속 힌트로 이어지는 다음 편지들을 찾아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영화 '연의 편지'가 특별한 엔딩 크레딧으로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영화는 연재 당시 9.98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 두터운 팬층을 쌓은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특히 애니메이션 영화로 탄생한 '연의 편지'의 엔딩 크레딧에는 웹툰의 원작자인 조현아 작가가 직접 그린 에필로그 폴라로이드 이미지들이 담겨, 원작 팬들은 물론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에게도 더욱 특별한 선물이 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연의 편지'의 에필로그 폴라로이드에는 극 중 편지로 시작된 인연을 통해 특별한 우정을 나누게 된 ‘소리’, ‘동순’, ‘호연’ 세 친구들이 아지트에서 함께 피자를 먹는 모습이 따뜻하게 그려졌다. ‘소리’가 전학 이후에도 편지를 통해 우정을 이어가던 이전 학교 단짝친구 ‘지민’과의 재회, ‘동순’의 졸업식, ‘호연’의 17살 생일파티 등 주인공들의 후일담도 전해져 잔잔한 감동을 선사한다. 그뿐만 아니라 언제나 ‘소리’와 도시락을 함께 먹는 다정한 친구들 ‘수경’, ‘호란’, ‘송이’, 씬스틸러 ‘부하’ 등 영화 속 반가운 캐릭터들의 모습도 엿볼 수 있어 작품에 더욱 과몰입하게 만든다.
또한 엔딩 크레딧에 등장하는 폴라로이드 이미지는 ‘소리’ 목소리의 주인공이자 청량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AKMU(악뮤) 이수현의 OST와 어우러져 더욱 벅차 오르는 감동을 선사한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