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세븐틴 스페셜 유닛 에스쿱스X민규의 신보가 일본 발매 당일 10만 장 넘는 출하량을 기록했다.
10일 일본레코드협회에 따르면 에스쿱스X민규의 미니 1집 ‘HYPE VIBES’가 9월 기준 출하량 10만 장을 돌파해 골드 디스크 ‘골드’ 인증을 받았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매월 음반 누적 출하량을 기준으로 골드(10만 장), 플래티넘(25만 장), 더블 플래티넘(50만 장) 등을 구분해 골드 디스크 인증을 준다.

특히 ‘HYPE VIBES’는 지난달 30일 일본에서 발매, 출시 단 하루 만에 10만 장 이상의 출하량을 기록해 눈길을 끈다. 이 앨범은 일본 오리콘의 ‘데일리 앨범 랭킹’은 물론, ‘주간 앨범 랭킹’과 ‘주간 합산 앨범 랭킹’, 빌보드 재팬의 ‘톱 앨범 세일즈(Top Album Sales)’ 1위를 휩쓰는 등 현지에서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에스쿱스X민규는 ‘HYPE VIBES’ 발매 첫 주(9월 29일~10월 5일) 88만 7000여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역대 K-팝 유닛 앨범 최다 초동 판매량(발매 직후 일주일간의 음반 판매량)을 경신했다. 신보는 써클차트의 최신 주간 음반 차트(집계 기간 9월 28일~10월 4일)에서도 정상을 차지했고, 타이틀곡 ‘5, 4, 3 (Pretty woman (feat. Lay Bankz)’는 같은 기간 집계된 다운로드 차트 1위에 올랐다.
한편 에스쿱스X민규는 전날(9일) 세븐틴 유튜브 채널에 미니 1집 수록곡 ‘For you’ 라이브 클립을 게재해 호응을 얻고 있다. 아름다운 제주도의 풍경과 에스쿱스X민규의 편안하고 자유로운 매력, 생생한 현장감이 어우러진 영상이다. ‘누구든 우리의 친구가 될 수 있다’라는 메시지를 이지리스닝 사운드로 표현한 이 노래는 발매 당일 멜론 ‘톱 100’에 진입하고,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에도 순위권에 안착했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