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보이즈2플래닛' 최종 데뷔조 공개, 대망의 파이널 생방송

장아름 기자
2025-09-25 17:30:02
기사 이미지
'보이즈2플래닛' 최종 데뷔조 공개, 이상원 Mnet 

‘보이즈 2 플래닛’이 25일 파이널 생방송을 통해 2025년 플래닛 신인 보이그룹의 데뷔를 알린다.

알파 드라이브 원, 데뷔조 '보이즈 2 플래닛' 최종 순위, 탑 8 실시간 업데이트

김준서 8위 
정상현 7위 
이리오 6위 
장지아하오 5위 
김건우 4위 
허씬롱 3위 
조우안신 2위 
이상원 1위 

오늘(25일) 밤, Mnet ‘보이즈 2 플래닛’에서 2025년 K팝 시장을 이끌어갈 새로운 플래닛 신인 보이그룹이 드디어 탄생한다. 지난 7월 17일 첫 방송을 시작한 Mnet ‘보이즈 2 플래닛’은 서바이벌 프로그램 역사상 가장 많은 160명의 참가자와 함께 출발했다. 프로그램은 무한히 확장되는 ‘플래닛 세계관’이라는 독창적인 콘셉트를 구축하며 K팝 데뷔 서바이벌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드디어 오늘 밤, 전 세계 스타 크리에이터들의 투표로 최종 데뷔 멤버가 결정되는 가운데, 참가자들이 지난 70일 동안 써 내려온 눈부신 기록과 성과들이 다시금 조명받고 있다.

기사 이미지
'보이즈플래닛2'(보플2) 최종 데뷔조 공개, 전 세계 스타 크리에이터의 주목과 압도적인 시청률

‘보이즈 2 플래닛’은 첫 방송부터 마지막까지 전 세계 스타 크리에이터들을 사로잡으며 모든 방송 기간 동안 화제의 중심에 굳건히 자리했다. 10대와 20대 여성 시청률은 최고 2.4%까지 상승하며 지상파를 포함한 모든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여러 차례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수치는 젊은 세대의 확고한 지지를 명확하게 입증했다. (AGB 닐슨, 수도권 유료 가구 기준) 30대와 40대 여성 시청자층과 10대 남성 시청자들까지 폭넓은 관심을 나타내면서 보이그룹 서바이벌 장르에서 독보적인 1위의 행보를 이어갔다. 글로벌 플랫폼을 통한 시청 열기 또한 대단했다.

기사 이미지
‘보이즈 2 플래닛’ 장지아하오

국내 OTT 플랫폼 티빙(TVING)에서는 방송 시간마다 실시간 순 방문자 수(UV) 1위를 단 한 번도 내주지 않는 저력을 보였다. 전 세계 251개 국가 및 지역에서 동시 스트리밍된 엠넷플러스(Mnet Plus)의 조회수 역시 매회 이전 주 대비 꾸준한 상승 곡선을 그리며 세계적인 영향력을 증명했다. 일본의 대표 OTT 플랫폼 ‘ABEMA(아베마)’ K팝 카테고리 1위, ‘아이치이 인터내셔널’ 예능 부문 1위를 기록하는 등 아시아 전역을 넘어 유럽과 남미에 이르기까지 다수 글로벌 OTT 플랫폼에서 월드 스케일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기사 이미지
‘보이즈 2 플래닛’ 파이널, 보이그룹 탄생 임박, 한중일을 넘어 미국 포브스까지 집중 조명한 화제성

전 세계 곳곳의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한 만큼 ‘보이즈 2 플래닛’의 화제성은 이전 프로그램들과 다른 차원의 파급력을 보여주었다. 글로벌 팬덤이 직접 자신의 스타를 선택하고 데뷔까지 결정하는 시스템 덕분에 투표 열기는 회를 거듭할수록 뜨거워졌다. 실제로 전 세계 222개 국가 및 지역에서 열띤 투표 참여가 끊임없이 이어지며 최종 데뷔조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사 이미지
‘보이즈 2 플래닛’ 최종 데뷔조 공개… 전 세계가 선택한 소년들

데이터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펀덱스(FUNdex)가 발표한 TV-OTT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순위에서도 9주 연속 1위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며 현재 방송계에서 가장 뜨거운 프로그램임을 수치로 증명했다. 해외 주요 매체들 또한 연일 관련 보도를 이어가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중국의 시나 뉴스, 소후 엔터테인먼트, 텐센트, 봉황망 등 주요 포털 뉴스는 물론, 일본의 오리콘, 나탈리, 리얼 사운드 같은 유력 매체에 이어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에서도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조명해 큰 화제를 모았다.

기사 이미지
‘보이즈 2 플래닛’ 데뷔 전부터 입증된 팬덤 파워와 콘텐츠 영향력

글로벌 팬덤의 강력한 영향력은 소셜 미디어 지표에서도 명확하게 드러난다. ‘보이즈 2 플래닛’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은 총 220만 명의 팔로워를 돌파했으며, 방송 시작 전부터 참가자 개개인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이어졌다. X(구 트위터)에서는 월드와이드 트렌드 순위를 비롯해 한국, 일본, 필리핀, 미국, 푸에르토리코, 브라질 등 전 세계 10여 개 국가에서 1위부터 50위까지 상위권 차트를 장악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중국의 대표적인 소셜 플랫폼인 웨이보, 샤오홍슈, 빌리빌리에서도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며 중화권 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콘텐츠의 흥행 추이도 주목할 만하다.

기사 이미지
‘보이즈 2 플래닛’ 포스터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린 시그널 송 ‘OLLA(올라)’ 퍼포먼스 영상은 누적 조회수 750만 뷰에 육박했고, 1차 경연에서 큰 화제를 낳았던 ‘Whiplash(위플래시)’ 팀의 무대 영상은 580만 뷰를 넘어섰다. 참가자들의 개인 직캠 영상들 또한 공개 직후 빠르게 10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강력한 팬덤의 존재를 증명했다. 플래닛 캠프에서의 연습 과정과 참가자들의 관계성을 담은 비하인드 영상 시리즈까지 글로벌 팬덤의 몰입도를 한층 높였다. 유튜브와 틱톡 등을 포함한 모든 디지털 플랫폼의 종합 누적 조회수는 현재 9억 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Mnet ‘보이즈 2 플래닛’(보플2)의 최종 데뷔조는 바로 오늘 결정된다. 과연 몇 명의 참가자가 데뷔라는 간절한 꿈을 이루고 2025년 플래닛 공식 오피셜 신인 보이그룹으로 활동하게 될지 결과에 모든 관심이 집중된다. 파이널 무대는 오늘(25일) 저녁 8시에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기사 이미지
Mnet ‘보이즈 2 플래닛’(보플2)이 25일 파이널 생방송을 통해 2025년 플래닛 신인 보이그룹의 데뷔를 알린다. 지난 11주간 160명의 참가자가 경쟁한 ‘보이즈 2 플래닛’은 1020 여성 시청층의 전폭적 지지로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전 세계 251개 국가 및 지역에서 스트리밍되며 글로벌 K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했다. 9주 연속 화제성 1위, 공식 SNS 팔로워 220만 명 돌파, 관련 영상 누적 조회수 9억 뷰를 앞두는 등 압도적인 기록을 세웠다. 최종 데뷔조가 결정되는 파이널 무대는 오늘 저녁 8시에 생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