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신승훈, ‘킬링 보이스’ 떴다

정혜진 기자
2025-09-24 09:15:42
기사 이미지
신승훈, ‘킬링 보이스’ 떴다 (제공: 딩고)

가수 신승훈이 ‘킬링 보이스’에 떴다.

딩고 뮤직은 지난 23일 오후 7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승훈의 ‘킬링 보이스’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신승훈은 2002년 발매한 ‘아이 빌리브(I Believe)’로 ‘킬링 보이스’의 화려한 포문을 열었다. 노래가 끝난 후 “’킬링 보이스’에서 초대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여러분과 저의 35년 간의 음악 여정을 압축해서 전해드릴까 한다”라며 기쁜 마음을 전했다.

이어 신승훈은 데뷔곡 ‘미소속에 비친 그대’부터 ‘보이지 않는 사랑’, ‘처음 그 느낌처럼’, ‘그 후로 오랫동안’, ‘오랜 이별뒤에’, ‘나보다 조금 더 높은 곳에 니가 있을뿐’, ‘엄마야’, ‘나비효과’ 등 가요계를 휩쓴 레전드 곡들을 열창,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는 음색과 흔들림 없는 완벽한 라이브로 음악 팬들의 마음을 격하게 뒤흔들었다.

특히 신승훈은 ‘킬링 보이스’ 영상 공개 당일 발매한 정규 12집 ‘신시얼리 멜로디스(SINCERELY MELODIES)’의 타이틀곡 ‘너라는 중력’과 선공개곡 ‘쉬 워즈(She Was)’까지 열창해 더욱 폭발적인 반응을 자아냈다.

‘신시얼리 멜로디스’는 신승훈이 약 10년 만에 선보인 정규 앨범으로, 그가 전곡 작곡과 프로듀싱에 직접 참여해 싱어송라이터 역량을 아낌없이 쏟아부었다.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너라는 중력’은 사랑의 시작과 끝 그리고 그 후에 밀려드는 감정을 어쿠스틱과 일렉 기타 선율을 중심으로 풀어낸 곡이다.

신승훈은 35년 역사를 함께한 주옥같은 히트곡 메들리를 통해 국보급 음색과 호소력 짙은 가창력을 뽐내며 ‘발라드 황제’ 진가를 완벽히 입증했다. 목례로 마지막 인사를 전한 신승훈이 화면 밖으로 사라지고, “내가 한 곡 뺐네. ‘가잖아’를 안 했네. 이거 했었어야 했는데”라고 아쉬움을 내비친 그가 도입부의 ‘가잖아’ 가사를 흥얼거리는 음성과 함께 영상이 마무리돼 마지막까지 진한 여운을 선사했다.

‘킬링 보이스’는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정한 세트리스트로 모든 이들을 ‘킬링’하는 ‘보이스’를 라이브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앞서 아이유, 마마무, 성시경, 태연, 카라, 세븐틴, 비투비, 엑소, 악뮤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음악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았다.

딩고 뮤직은 오는 10월 18일과 19일 양일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킬링 보이스’ 두 번째 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한다. 권진아, 이무진, 태민, 하이라이트, 김나영, 정준일, 이승윤, 로이킴까지, ‘킬링 보이스’ 및 딩고의 다양한 라이브 콘텐츠에 출연해 큰 사랑을 받은 뮤지션 8팀이 무대에 올라 환상적인 무대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