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세븐틴의 새 스페셜 유닛 에스쿱스X민규가 신보 전곡의 음원 일부를 최초 공개했다.
타이틀곡 ‘5, 4, 3 (Pretty woman) (feat. Lay Bankz)’에 가장 많은 관심이 집중된다. 로이 오비슨(Roy Orbison)의 히트곡 ‘Oh, Pretty Woman’을 인터폴레이션(기존 음악의 특정 요소를 새롭게 연주·녹음해 활용하는 기법)한 이 곡은 익숙한 선율에 경쾌한 디스코를 가미해 흥겨움을 자아낸다.
타이틀곡이 흘러나오는 영상 또한 유쾌하다. 연락을 받고 설레며 길을 나선 에스쿱스와 답장을 기다리는 민규 두 사람 모두 ‘다음에 만나자’라는 새침한 답장을 받는 반전은 로맨틱 코미디 영화 같은 웃음을 유발한다.
수록곡은 다채로운 일상의 순간을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표현했다. 첫 번째 트랙 ‘Fiesta’는 묵직한 베이스와 경쾌한 플룻 사운드, 키치한 토크 박스가 대비되는 힙합곡이다. “폰을 들고도 못 담아 내 춤을”이라는 가사에서 이들의 당당한 자신감이 엿보인다. 무게감 있는 808 베이스와 신스 라인이 돋보이는 ‘Worth it’은 서로만 아는 특별한 관계 속 끌림과 설렘을 뜨겁고 강렬하게 풀어냈다.
영상 제목 ‘HYPE VIBES FLOW’처럼 일상의 다양한 순간을 유기적인 흐름으로 담아낸 구성 또한 눈길을 끈다. 이른 아침의 조깅부터 한낮의 드라이브, 석양의 물놀이, 늦은 밤 즐기는 뜨거운 파티까지 에스쿱스X민규만의 ‘지금’이 자유롭게 교차한다. 리스너들 역시 각자의 상황에 어울리는 트랙을 골라 들으며 음악에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게 했다.
에스쿱스X민규는 오는 29일 오후 6시 미니 1집 ‘HYPE VIBES’를 발매한다. 두 사람은 ‘5, 4, 3 (Pretty woman) (feat. Lay Bankz)’를 포함한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자신들의 취향과 감성으로 신보를 가득 채웠다. 타이틀곡 챌린지는 공개 나흘 만에 1억 뷰에 육박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들은 오늘(23일) 오후 6시 공개되는 유튜브 채널 ‘TEO 테오’ 웹 예능 ‘살롱드립2’에 출연해 입담을 뽐낼 예정. 하이브 뮤직그룹의 레이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신보 발매를 기념한 팝업도 30일부터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6층에서 진행된다.
송미희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