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TV 생생정보’가 즐거움 가득한 이야기로 찾아온다.
‘2TV 생생정보’ 2380회에서는 가을 제철 먹거리부터 섬마을 풍경, 억척 같은 인생 이야기와 특별한 동물 소식까지 다채로운 현장이 소개된다. ‘수확의 달인’, ‘할매~ 밥 됩니까?’, ‘한눈에 반했~섬(島)’, ‘독한 인생~ 독하다 독해!’, ‘궁금한 건 못 참지’ 등 총 5개 코너가 준비돼 시청자들에게 풍성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수확의 달인
<가을의 진짜 맛, 태안 왕새우>
충남 태안군에서 잡히는 왕새우가 소개된다. 가을에 가장 맛이 오르는 왕새우는 통통한 살과 달큰한 풍미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장에서는 어민들의 수확 과정과 왕새우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가 공개될 예정이다.
할매~ 밥 됩니까?
<순심 할매의 멸치쌈밥>
경남 남해군에서 80대 할머니가 직접 손맛을 담아 차려내는 멸치쌈밥이 소개된다. 신선한 멸치와 푸짐한 쌈채소가 어우러진 한상은 남해 어촌의 따뜻한 정을 느끼게 한다. 오랜 세월을 이어온 밥상 위의 풍경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한눈에 반했~섬(島)
여수시의 한 섬마을이 조명된다. 몽돌해변이 펼쳐진 이곳에서는 바다와 섬이 어우러진 풍경이 소개될 예정이다. 고요한 자연 속에서 살아가는 주민들의 이야기도 함께 전해진다.
독한 인생~ 독하다 독해!
<월 매출 1억! 무일푼 일용직에서 지붕 공사로 일어서다!>
전북 익산시에서 힘든 시절을 딛고 일어선 사연이 공개된다. 하루 벌이를 하며 버티던 한 남성이 지붕 공사 기술을 배우며 지금은 억대 매출을 올리는 인생 역전을 이뤄냈다. 땀과 노력으로 이룬 결과가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궁금한 건 못 참지
<주택가에 출몰하는 공작새의 정체는?>
경기와 서울 일대 주택가에 나타난 공작새의 행방이 소개된다.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발견된 화려한 깃털의 새가 어떤 사연으로 도심에 나타난 것인지, 동물 전문가와 주민들의 증언을 통해 풀어낼 예정이다.

KBS '2TV 생생정보'는 다양한 코너들을 통해 맛, 사람, 여행, 일상 속 소소한 팁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며 시청자들의 저녁을 더 풍성하게 만들고 있으며, 매일 저녁 안방을 향한 소통의 창구로 활약하고 있다.
KBS '2TV 생생정보' 방송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평일) 오후 6시 35분에 방송되며, 시청자들의 따뜻한 저녁 시간을 책임지고 있다. 각 지역의 독특한 맛집 정보부터 전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현장을 찾아가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웃음과 감동을 안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생생정보'는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시간, 시청자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전하며 하루의 피로를 덜어주는 저녁 시간의 정보 프로그램 자리 잡고 있다.
정지연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