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생생정보' 묵은지 고등어 조림 맛집

정지연 기자
2025-09-10 17:00:01
기사 이미지
KBS '2TV 생생정보' 오늘 방송 맛집

‘2TV 생생정보’가 즐거움 가득한 이야기로 찾아온다.

‘2TV 생생정보’ 2373회에서는 다양한 현장과 사람 사는 이야기가 담긴 다섯 개 코너가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생생 현장’, ‘장사의 신’, ‘음식 X-파일’, ‘미스터 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힘쓰니까 청춘이다’가 준비돼 색다른 볼거리와 따뜻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기사 이미지
KBS '2TV 생생정보' 오늘 방송 맛집

생생 현장 – 대한민국과 함께하는 또 하나의 국가대표

이번 회차에서는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경찰과 소방관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경기 이천시의 소방서와 서울 강남구의 경찰서를 찾아가 현장에서 땀 흘리며 일하는 이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재난과 위기 상황에서 몸을 던져 국민의 생명을 지켜낸 이들의 헌신이 방송을 통해 전해질 예정이다.

장사의 신 – 한국인의 밥도둑, 묵은지고등어조림

인천 서구의 한 식당에서는 깊이 숙성된 묵은지와 신선한 고등어가 만나 탄생한 묵은지고등어조림이 소개된다. 얼큰하면서도 구수한 국물과 부드러운 고등어 살이 어우러져 밥 한 공기를 뚝딱 비우게 만든다는 평가를 받는다. 손맛이 살아 있는 비법 양념과 함께, 오랜 시간 단골 손님들의 사랑을 받아온 맛집의 비밀이 공개된다.

음식 X-파일 – 한국인이 좋아하는 과일의 왕, 사과

충남 예산군의 한 농장에서 가을철 대표 과일인 사과의 매력이 조명된다. 달콤하면서도 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사과는 건강에도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다. 사과 재배에 담긴 농부들의 정성과 품질 좋은 사과를 키워내기 위한 노력이 방송을 통해 전해질 예정이다.

미스터 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 전라남도 순천시

사진작가 미스터 Lee는 이번에는 전남 순천시로 향한다.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를 비롯해 화포해변과 농주리 칠면초 군락 등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명소들이 카메라에 담긴다. 또 전통시장의 활기찬 모습과 지역 특산물도 함께 소개되며, 현지인들의 따뜻한 삶의 이야기가 더해져 풍성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힘쓰니까 청춘이다 – 망치를 든 전직 국회의원 류호정

정치인으로 활동했던 류호정 전 의원이 새로운 길을 걸으며 도전하는 모습이 공개된다. 경기도 남양주시의 한 인테리어 가구 회사에서 현장 노동자로 일하며 직접 망치를 잡고 땀 흘리는 일상이 소개된다. 또 성남시 분당구의 피시방 운영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청춘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그의 모습이 전해질 예정이다.

기사 이미지
KBS '2TV 생생정보' 오늘 방송 맛집

KBS '2TV 생생정보'는 다양한 코너들을 통해 맛, 사람, 여행, 일상 속 소소한 팁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며 시청자들의 저녁을 더 풍성하게 만들고 있으며, 매일 저녁 안방을 향한 소통의 창구로 활약하고 있다.

KBS '2TV 생생정보' 방송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평일) 오후 6시 35분에 방송되며, 시청자들의 따뜻한 저녁 시간을 책임지고 있다. 각 지역의 독특한 맛집 정보부터 전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현장을 찾아가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웃음과 감동을 안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생생정보'는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시간, 시청자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전하며 하루의 피로를 덜어주는 저녁 시간의 정보 프로그램 자리 잡고 있다.

정지연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