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만찢베(만화 찢고 나온 베이비) 하루가 200일을 맞이해 심쿵 비주얼로 랜선이모와 삼촌들의 광대를 들썩이게 했다.
지난 3일(수) 방송된 KBS2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 588회는 ‘까꿍까꿍~우리 아기!’ 편으로, 3MC 박수홍, 최지우, 안영미와 슈퍼맨 심형탁, 슈퍼맘 김윤지가 함께했다. 이와 함께 ‘슈돌’은 전국 3.8% 시청률을 기록, 또 다시 상승세를 이어가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닐슨 코리아 기준)
200일 기념 촬영에 나선 하루는 박보검, 차은우를 이을 꽃도령으로 떠올랐다. 한복을 입은 하루의 사진에 심형탁은 “와 누구 아들이야”라며 감탄을 금치 못했고, 스튜디오에서 최지우 역시 “아역 배우인 하루가 자라서 박보검, 차은우가 된 것 같다”라며 박보검, 차은우를 이을 한복 비주얼 3대장임을 인정했다.
또한 하루는 일본의 전통 혼례복인 하카마, 닮은 꼴 캐릭터 몬치치, 드래곤 볼의 베지터까지 아빠 심형탁의 로망이 담긴 특별한 착장과 설정컷을 포토제닉한 포즈와 표정으로 소화해 보는 이들의 엄마 미소를 자아내게 했다.
무엇보다 이날 자동 저장을 부르는 하루의 200일 사진을 만든 일등공신은 아빠 심형탁이었다. 심형탁은 바로 무릎을 꿇고 하루의 기분을 살피며 즉흥 공연부터 비눗방울 놀이, 까꿍 점프 등 열정적으로 움직였다. 심형탁은 몬치치로 변신한 하루의 모습에 “너무 예뻐 심장이 멈출 것 같아”라며 아들 덕후의 면모를 드러냈다. 사랑스러운 하루의 모습에 사진작가는 “비주얼도 상위 1%, 컨디션도 1%”라며 극찬을 이어갔다. 심형탁은 “우리 하루 건강하게 200일이 되어줘서 아빠는 너무 행복해”라고 말한 후 “하루야 아빠 엄마한테 와줘서 너무 고마워”라고 하루를 향한 사랑을 쏟아내 공감을 자아냈다.
이어서 대가족의 공동육아 시스템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김윤지와 딸 엘라, 가족들의 일상이 공개됐다. 특히 엘라의 돌잔치 답례품을 가족 모두가 모여 앉아 일사천리로 포장해 눈을 사로잡았다.
이날 방송에는 엘라의 돌잔치가 공개돼 관심을 모았다. 최병서, 이용식, 김학래 등 할아버지 이상해의 후배들을 비롯해 축구선수 지동원까지 엘라의 생일을 축하해 주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이상해는 엘라의 돌잔치에서 절친이자 엘라의 외할아버지인 김윤지의 아빠를 떠올리며 눈물을 글썽였고, 김윤지도 돌아가신 아버지를 떠올리며 “아빠가 지켜보고 있다는 걸 알기 때문에 열심히 바르게 키워보도록 할게”라며 눈물지어 먹먹하게 했다.
이어 돌잔치의 백미인 ‘돌잡이’가 펼쳐져 이목을 집중시켰다. 명주실, 바이올린, 판사봉, 연필, 골프공, 마이크, 청진기 등 돌잡이 선택지가 엘라 앞에 놓였다. 할머니는 청진기, 외할머니는 마이크, 엄마 김윤지는 연필, 아빠는 골프공을 잡았으면 좋겠다고 밝혀 각자 원하는 돌잡이템이 다르다는 게 드러났고, 치열한 경쟁 속에서 엘라가 무엇을 선택할지 시선이 한곳에 쏠렸다. 엘라는 판사봉을 집는 듯하더니 골프공을 잡아 아빠의 환호성을 유발했다. 하지만 할머니 김영임의 요청에 돌잡이 재도전(?)이 펼쳐져 웃음을 유발했고, 엘라는 두 번째 돌잡이에서도 골프공을 꽉 잡아 폭소를 터지게 했다.
방송 후 각종 SNS와 커뮤니티에서는 “하루 200일 사진 진짜 실사판 인형이네. 너무 귀여워”, “심형탁 팔불출인 거 백 번 천 번 이해함. 하루 보고 있으면 행복해”, “하루 덕후는 오늘도 은혜받습니다. 하루는 사랑입니다”, “하루가 요새 내 엔도르핀. 너무 예뻐서 눈물이 다 나”, “엘라 진짜 엄마 아빠 똑 닮았네. 같이 운동하는 거 귀여워”, “엘라네 대가족 너무 좋다. 화목한 가정 보기 좋아요”, “엘라 벌써 1년이라니. 최고의 딸로 성장할 거라 응원해요”, “엘라 돌잡이 다시 하는 거 너무 웃겨” 등 애정 가득한 반응이 이어졌다.
한편, ‘슈돌’은 2013년 처음 방송된 이래 13년 동안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23년 은우에 이어 지난 6월 2주차, 3주차 TV-OTT 비드라마 부문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슈돌’ 정우가 2주 연속 10위권 안에 오르며 최연소 최강 화제성의 형제임을 입증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기준) 또한 지난 7월 제14회 ‘인구의 날’ 기념 ‘대통령 표창’을 받아 ‘국민 육아 예능’의 위엄을 보여준 바 있다.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