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조성하, 순이엔티와 전속계약 체결

송영원 기자
2025-09-03 14:53:51
기사 이미지
조성하, 순이엔티와 전속계약 체결


배우 조성하가 순이엔티와 새로운 여정을 함께한다.

3일 순이엔티 측은 “배우 조성하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 조성하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순이엔티는 배우 매니지먼트 사업을 더욱 가속할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 3월 배우 매니지먼트사 여진엔터테인먼트 흡수합병 이후 영화, 방송, 뮤지컬 등 정통 레거시 문화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MCN 기업으로서의 장점을 살려 크리에이터와 배우 서로 간의 다양한 협업을 만들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종합 플랫폼 기업에 한 단계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조성하는 “신인 시절부터 함께해온 배우 매니지먼트 사업부를 총괄하는 매니저와 오래된 인연과 끈끈한 신뢰를 바탕으로 순이엔티와의 동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순이엔티 박창우 대표는 “이번 계약으로 SNS채널을 활용한 커머스, 음원 매칭, 숏폼 드라마 유통 등의 다양한 영역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단순한 회사와 배우의 관계가 아닌 멋진 동반자 역할로서 믿음과 신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성하는 오는 5일 밤 9시 50분 첫 방송 예정인 SBS 새 금토드라마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에서 극 중 사마귀 모방범죄의 범인을 쫓아 사건 해결에 열중하는 경찰 최중호역을 맡았다.

송영원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