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News

글로벌 링크 벤처스, 뉴욕 소호와 함께 K-패션&K-라이프스타일 뉴욕 팝업 스토어 오픈

이다미 기자
2025-08-28 11:23:15
기사 이미지
글로벌 링크 벤처스, 뉴욕 소호와 함께 K-패션&K-라이프스타일 뉴욕 팝업 스토어 오픈

2025년 9월, 뉴욕 소호(SoHo)의 중심에서 한국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집약한 K-CLUSTER 팝업 스토어가 09월 01일부터 09월 28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글로벌 파트너사인 “글로벌 링크 벤처스” (Global Link Ventures)에 의해 진행되며,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확장과 바이어 네트워킹을 위한 실질적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뉴욕 팝업에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한국 브랜드들이 참여해 K-패션의 저력을 선보인다.

· UMER (MRRV) : 미니멀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가방 브랜드, 감각적 실루엣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
· ILLELAN : 현대적 세련미와 감각적인 디자인을 결합한 주얼리 브랜드
· Paul & Anna : 100% 국내 제작, 편안하면서도 유쾌한 무드를 담은 슬립웨어 브랜드
· Taviar : ‘Wear the Change’ 철학을 바탕으로, 친환경 에코퍼를 예술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 Rated Green :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클린 헤어케어 브랜드로, 글로벌 K-뷰티 트렌드를 선도
· REVGRIT : 볼드한 실루엣과 실험적 텍스처로 도시적 에너지를 담아내는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 Comfortlab : “Life meets comfort”를 모토로, 기능성과 스타일을 결합한 컴포트 웨어 브랜드
· Olli Band (약손명가) : 혁신적 기술과 디자인을 결합한 K-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 ELROEL : “K-Beauty meets lifestyle”을 표방하며, 선케어와 메이크업을 결합한 뷰티 브랜드
· Otherwise : ‘어린왕자’에서 영감받은 OW는 유행보다 나만의 특별함을 담는 ‘다른 방식’의 가방을 제안합니다.

이외에도 다수의 컨템포러리 브랜드와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함께 참여해, 주얼리·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까지 폭넓은 K-라이프 스타일 경험을 뉴욕 현지에 소개한다.

특히 K-CLUSTER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 현지 바이어 대상 피칭 및 세일즈 에이전시 역할을 수행한다. 브랜드별 부스 투어, 바이어 상담,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참가 브랜드들의 실질적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9월 5일(금) 저녁 열리는 Opening Night Celebration에는 디자이너, 바이어, 언론, 인플루언서 등 약 70여 명이 참석해 브랜드 쇼케이스, DJ 퍼포먼스, 한국 전통주 칵테일이 어우러지는 글로벌 네트워킹의 장이 될 예정이다.

Global Link Ventures 관계자는 “K-CLUSTER는 단순한 팝업스토어가 아니라 한국 브랜드들의 글로벌 시장 안착을 위한 세일즈 플랫폼”이라며, “뉴욕 소호라는 글로벌 트렌드의 중심에서 한국 패션과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다미 기자
bnt뉴스 패션팀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