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배우 겸 가수 이준호의 공식 커뮤니티를 19일 오후 12시에 오픈한다.
2008년 그룹 2PM으로 데뷔한 이준호는 그룹 및 솔로 아티스트로서 전방위적 활동을 펼치며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드라마 ‘킹더랜드’와 ‘옷소매 붉은 끝동’ 등 다수의 흥행작을 통해 연기력과 글로벌 흥행력을 겸비한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tvN 드라마 ‘태풍상사’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캐셔로’를 공개하며 글로벌 팬들을 찾을 예정이다.
위버스는 이준호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20일부터 26일까지 이준호 커뮤니티에 해시태그 #WELCOME_LEEJUNHO 와 함께 환영 메시지를 남긴 팬들 중 5명을 추첨해 친필 사인 폴라로이드 사진을 증정한다.
한편, 위버스는 글로벌 멤버십, 위버스 DM 등 팬덤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능들과 15개 언어 자동 번역을 지원하는 등 아티스트의 글로벌 팬덤 확장을 위한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2025년 8월 기준 위버스는 국내외 170여 개 아티스트 공식 커뮤니티를 운영 중이며 지난 6월에는 사상 최고치인 1,200만 MAU를 경신하며 견조한 상승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정혜진 기자 jhj06@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