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마마무 멤버 문별이 웰메이드 앨범 탄생을 예고했다.
문별은 최근 공식 SNS를 통해 미니 4집 ‘laundri’의 수록곡 ‘DRIP’, ‘Over You’, ‘ICY BBY’, ‘이륙 (Take-off)’의 트랙 스포일러를 순차 게재했다.
지난 6월 발매된 ‘ICY BBY’는 차갑지만 다양한 맛과 향을 가진 아이스크림처럼 자꾸 찾게 되는 강렬한 중독성을 지녔다. 영상에는 문별의 공식 캐릭터인 ‘햄뵤리 (Ham Byori)’가 등장해 ‘ICY BBY’를 열창하고, 별똥별(팬덤명)이 응원법을 외치는 모습이 담겼다. ‘이륙 (Take-off)’은 신나는 리듬과 청량한 고도 위에서 자유롭게 떠오르는 문별의 면모를 기대케 한다. 첫 단독 월드 투어에서 ‘이륙 (Take-off)’을 선공개한 문별의 모습이 더해져 설렘을 배가했다.
‘laundri’는 세탁을 뜻하는 단어 ‘laundry’의 마지막 알파벳 ‘y’를 ‘i’로 치환, 문별의 다양한 감정들을 세탁의 과정에 빗대어 풀어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Goodbyes and Sad Eyes’를 포함해 총 8곡이 수록됐으며, 문별이 다수의 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진화한 음악적 역량을 입증한다.
한편, 문별의 미니 4집 ‘laundri’는 오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