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영화 ‘고백의 역사’가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넷플릭스 영화 ‘고백의 역사’가 풋풋하고 설렘 가득한 청춘들의 모습이 담긴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고백의 역사’는 1998년, 열아홉 소녀 박세리가 일생일대의 고백을 앞두고 평생의 콤플렉스인 악성 곱슬머리를 펴기 위한 작전을 계획하던 중 전학생 한윤석과 얽히며 벌어지는 청춘 로맨스다.
함께 공개된 메인 예고편 속 윤석은 서울에서 부산으로 전학 온 뒤, 세리와 얽히게 되며 예상치 못한 좌충우돌 학교생활을 시작한다. 학교 최고의 인기남 김현에게 첫눈에 반한 세리는 고백 작전의 참모 성래(윤상현), 그리고 친구들 ‘솔.방.울’과 함께 일생일대의 짝사랑 고백 대작전을 계획한다. 윤석은 자칭 생명의 은인인 세리에 의해 얼떨결에 고백 대작전에 함께하게 되고, 처음 들어 보는 학알을 함께 접고 점점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며 친구들과 우정을 쌓기 시작한다.
한편, 세리는 곱슬머리 라이벌 인정(강미나)으로부터 서울 매직 스트레이트에 대한 정보를 얻고, 곧장 장미 미용실로 향하지만 비싼 가격에 좌절하고 만다. 그러나 세리는 포기하지 않고 “내 머리 이거 피기만 해 봐라. 김현한테 고백할 기다”라며 학창 시절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고백을 위해 친구들과 온 힘을 합치기 시작한다. 세리와 함께할수록 그에게 눈길이 가는 윤석은 “머리를 꼭 펴야 고백을 하는 거야?”라며 미묘한 기류를 예고한다. 고백을 앞두고 결연해진 세리는 “내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순간에 이렇게 함께해 줘서 내 진짜 고맙다”라며 마지막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윤석과 세리, 성래와 친구들의 빛나는 우정과 케미스트리는 보는 내내 풋풋하고 싱그러운 미소를 짓게 만든다. 그동안의 꼬이고 꼬인 고백 대작전을 뒤로 하고, 과연 세리가 이번에는 고백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을지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린다.
1998년 그 시절, 풋풋하고 설렘 가득한 로맨스와 공명, 신은수, 차우민, 윤상현의 청량한 케미스트리까지 몽글몽글한 감성으로 모두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할 넷플릭스 청춘 로맨스 영화 ‘고백의 역사’는 8월 29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이진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