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김준수, 日 미디어 전시 개최

이진주 기자
2025-08-06 09:21:15
기사 이미지
김준수 미디어 전시 개최 (제공: 팜트리아일랜드)

가수 겸 뮤지컬 배우 김준수가 데뷔 이래 첫 번째 미디어 전시회를 개최한다.

팜트리아일랜드는 “김준수가 오는 8월 20일(수)부터 8월 28일(목)까지 일본 도쿄 도큐 플라자 하라주쿠 ‘하라카도’ 4층 이벤트 공간에서 데뷔 이래 첫 미디어 전시회 ‘KIMJUNSU MEDIA EXHIBITION [VOICE : COLOR OF SOUND](김준수 미디어 전시회 보이스 : 컬러 오브 사운드)’를 개최한다”며, “이번 전시는 아티스트의 정체성이자 가장 큰 매력인 ‘목소리’를 주제로 다양한 미디어 아트와 인터랙티브 시스템을 결합한 엔터테크(EnterTech) 형식으로 구현된다. 음악과 기술, 공간이 어우러진 새로운 감각의 전시로 기획돼 관람객이 김준수라는 아티스트를 전에 없던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전시는 김준수의 정체성이자 가장 강력한 무기인 ‘목소리’를 테마로 한 미디어 아트 전시로, ‘소리의 색(COLOR OF SOUND)’이라는 콘셉트를 중심으로 아티스트의 음색을 시각화하고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와 인터랙티브 요소를 통해 감각적인 공간으로 구현될 예정이다. 또한 2003년 데뷔 이후 21년간 가수와 뮤지컬 배우로서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온 아티스트의 브랜드 ‘XIA’ 그리고 ‘김준수’를 색다른 형식으로 조명하고자 한다.

특히 관람객이 전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VR을 통해 김준수의 몰입형 콘텐츠를 즐기는 ‘PRISM STAGE (VR ZONE, 프리즘 스테이지 브이알 존)’, ▲실제 착용했던 촬영·무대 의상을 가까이에서 감상하는 ‘BEHIND THE SCENE(비하인드 더 신)’, ▲방문객이 메시지를 남기는 ‘ECHO NOTES(에코 노츠)’, ▲전시 기념상품을 만나는 ‘MD SHOP(엠디 숍)’, ▲아티스트와 함께 사진을 촬영하는 ‘HOLOGRAM STUDIO(홀로그램 스튜디오)’까지 다섯 개 존을 운영한다. 일본 현지 관람객이 아티스트의 세계관과 감성을 새롭고 입체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김준수의 목소리를 다각도로 담아낸 구성을 마련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아티스트 김준수의 ‘목소리’에 집중해, 보컬리스트로서의 본질과 정체성을 색과 공간으로 확장한 첫 번째 프로젝트”라며 “일본 패션과 문화의 중심지인 하라주쿠 메인 스트리트에서 열리는 만큼, 현지뿐만 아니라 글로벌 팬들에게 김준수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새롭게 각인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소리를 눈으로 보고, 공간에서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한 이번 미디어 전시를 통해 관람객이 김준수를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마주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한 ‘KIMJUNSU MEDIA EXHIBITION [VOICE : COLOR OF SOUND](김준수 미디어 전시회 보이스 : 컬러 오브 사운드)’의 티켓 판매는 전시 공식 사이트(kimjunsu-voice.com)를 통해 진행된다. JP FC 선행 판매는 8월 8일(금)부터 8월 13일(수)까지, 일반 판매는 8월 14일(목)부터 8월 19일(화)까지 진행되며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전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김준수 일본 팬클럽 사이트와 팜트리아일랜드 공식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김준수의 첫 번째 미디어 전시회 ‘KIMJUNSU MEDIA EXHIBITION [VOICE : COLOR OF SOUND]’는 8월 20일(수)부터 28일(목)까지 일본 도쿄 도큐 플라자 하라주쿠 ‘하라카도’에서 진행된다.

이진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