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웨이브 ONLY 예능 ‘석삼플레이’ ‘우아쏠’ 공개

한효주 기자
2025-08-06 09:08:09
기사 이미지
예능 ‘석삼플레이’, ‘빛나는 우리 아직 쏠로’ (제공: 웨이브)

웨이브(Wavve)가 예능 ‘석삼플레이’와 ‘빛나는 우리 아직 쏠로’를 가장 먼저 선공개한다.

지석진-전소민-이상엽-이미주 등 ‘믿고 보는 예능인’들이 뭉친 미션형 버라이어티부터 야구선수 출신 유희관-박재욱-민경수-조병욱이 소개팅에 나서는 리얼 연애 예능까지 각기 다른 장르의 예능을 선보인다.

먼저 8월 12일 웨이브에서 선공개되는 ‘석삼플레이’는 ‘지석삼’ 지석진을 필두로 전소민, 이상엽, 이미주 등 ‘런닝맨’과 ‘식스센스’ 출신 멤버들이 의기투합해, 제작진에게 받은 경비 50만 원으로 5개 도시를 투어하는 경비 벌이 미션 여행기다.

프로그램 제목인 ‘석삼플레이’는 세 번의 경비 증감 게임을 의미하며, 멤버들은 매 도시마다 주어지는 세 가지 미션을 통해 여행 경비를 증가시켜 ‘해외여행’ 버킷리스트에 도전한다. 미션 경과에 따라 ‘플렉스’와 ‘짠내’를 오가는 ‘극과 극’ 여행을 멤버들과 함께하며 식도락과 게임이 어우러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8월 21일 선공개되는 ‘빛나는 우리 아직 쏠로’(이하 ‘우아쏠’)는 야구선수 출신 ‘빛남’들과 빛이 나는 솔로 여성 ‘빛녀’들의 진심 어린 사랑 찾기를 그리는 야구인들의 리얼 연애 예능이다.

전직 야구선수 유희관, 박재욱, 민경수, 조병욱이 남성 출연자로 합류하며, ‘나는 솔로’와 ‘나솔사계’에 출연했던 ‘옥순’ 심효정, 걸그룹 ‘러스티’ 출신 송채아를 비롯해 쟁쟁한 외모&스펙을 지닌 여성들이 이들과 진지한 소개팅을 진행한다. 이들의 소개팅을 생생 중계하는 MC로는 야구선수 출신 ‘유부 선배’인 김문호X성민정 부부와 윤석민X김수현 부부가 투입돼, 현란한 입담과 부부 사이의 ‘찐 케미’를 선보이는 동시에 후배들의 사랑 쟁취를 향한 진심 어린 응원에 나선다.

웨이브 ONLY 예능 ‘석삼플레이’는 8월 12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1편씩 공개되며, ‘빛나는 우리 아직 쏠로’는 8월 21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1편씩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웨이브는 최근 독점 스핀오프 및 인기 웹예능 공급을 확대하며 이용자 시청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동네스타K4’, ‘문명특급’, ‘라면꼰대’, ‘재친구’, ‘나래식’, ‘할명수’ 등 인기 웹예능부터 이번 선공개되는 웹예능까지 모두 광고 없이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한효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