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초의 드라마 축제인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이 올해 다시 한번 화려한 막을 올린다.
‘2025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2025 Korea Drama Festival, 이하 ‘KDF’)은 방송 영상 산업 발전과 한국 드라마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자리로 올해 16회를 맞이하였다.
이번 KDF 에서는 올해의 배우를 선정하는 코리아드라마어워즈 (Korea Drama Awards 이하 ‘KDA’)를 비롯하여 국제 영상 포럼, KDF 뮤직페스타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10.10 (금)부터 10.19(토)까지 준비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에 대한 팬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수상자를 선정하는 온라인 팬덤 투표는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과 유저 참여형 글로벌 팬덤 앱 ‘셀럽챔프’에서 인기상, 연기상으로 나뉘어 총 12개 부문에 대한 본선 투표가 8.4(월)부터 8.25(월)까지 진행 중이다.
앞서 7.14(월)부터 7.28(월)까지 인기상 총 6개 부문에 대한 사전투표가 선행되었으며, 이중 상위권 20위의 후보들이 본선 1차 투표에 진출하여 경합을 벌인다.
특히 올해 처음 생긴 ‘멀티테이너’ 부문은 가수 모델 출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육각형 아티스트 이준영, 이혜리, 지수, 아이유 등의 후보로 뜨거운 경합이 예상되고 있다. 투표 후보와 상세 일정에 대한 사항은 공동주관대행사인 ‘마이원픽’과 ‘셀럽챔프’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진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