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가능한 사랑’ 설경구·전도연·조인성·조여정 캐스팅

이진주 기자
2025-08-05 08:49:04
기사 이미지
제공: 설경구(넷플릭스), 전도연(매니지먼트숲), 조인성(베이스캠프 컴퍼니), 조여정(높은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가 영화 ‘가능한 사랑’의 제작을 확정 짓고 캐스팅을 공개했다.
  
넷플릭스가 영화 ‘가능한 사랑’의 제작을 확정 짓고, 전 세계 영화 팬들의 이목을 집중 시킬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가능한 사랑’은 극과 극의 삶을 살아온 두 부부의 세계가 얽히며 네 사람의 일상에 균열이 퍼져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영화 ‘밀양’으로 제60회 칸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전도연이 이창동 감독과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춘다.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 영화 ‘리볼버’, 드라마 ‘일타 스캔들’ 등 장르를 넘나들며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받아온 전도연은 이창동 감독의 신작 ‘가능한 사랑’에서 ‘미옥’ 역을 맡아 섬세하고 깊이 있는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돌풍’, 시리즈 ‘하이퍼나이프’, 영화 ‘킹메이커’, ‘자산어보’ 등에서 깊은 눈빛과 대체불가한 존재감으로 작품마다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설경구는 ‘미옥’의 남편 ‘호석’ 역으로 분한다. ‘박하사탕’과 ‘오아시스’에 이어 또 한번 이창동 감독과 만난 설경구가 ‘호석’으로 어떤 새로운 얼굴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전도연과 설경구는 영화 ‘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 ‘생일’, ‘길복순’에 이어 네 번째 호흡을 맞추는 것으로 ‘가능한 사랑’에서 보여줄 두 사람의 뜨거운 시너지를 기대케 한다.

‘미옥’과 ‘호석’과는 정반대의 삶을 살아온 부부 ‘상우’와 ‘예지’ 역은 조인성과 조여정이 맡는다. 영화 ‘밀수’로 평단과 영화 팬들을 사로 잡았고, 시리즈 ‘무빙’, 영화 ‘모가디슈’ 등 다양한 장르와 포맷으로 경계를 넘나들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조인성이 ‘상우’ 역으로, 영화 ‘기생충’으로 미국배우조합상 앙상블상을 거머쥐고, 영화 ‘히든페이스’ 등 뛰어난 존재감을 발휘했던 조여정이 ‘예지’ 역으로 분한다. 이창동 감독과 처음 호흡을 맞출 조인성, 조여정의 새로운 모습이 기대를 모은다. 

깊이 있는 서사와 섬세한 연출로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창동 감독은 ‘초록물고기’, ‘박하사탕’, ‘오아시스’, ‘밀양’, ‘시’, ‘버닝’으로 유수 국제 영화제에서 수상을 이어가며 국제적 성취를 이뤄왔다. 그의 작품들은 한국 사회의 깊은 단면을 예리하게 포착하면서도 보편적 인간성을 자기만의 방식으로 조명해 전 세계 영화 팬들과 평단의 꾸준한 찬사를 받고 있다.  

이창동 감독의 8년 만의 차기작 ‘가능한 사랑’은 두 부부를 중심으로 서로 다른 삶의 태도와 갈등을 조명, 인물들이 마주하는 변화를 세밀하게 담아 관객들에게 깊이 있는 질문을 던질 것이다. ‘버닝’을 공동 집필했던 오정미 작가가 ‘가능한 사랑’에도 이창동 감독과 함께 각본으로 참여하고, ‘버닝’을 제작했던 파인하우스필름이 제작을 맡았다.

이창동 감독이 8년 만에 차기작을 확정하며, 전 세계 영화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가능한 사랑’은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이진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오은영스테이’ 강지섭 종교 고백
    TV

    ‘오은영스테이’ 강지섭 종교 고백

    ‘오은영 스테이’에 출연한 강지섭이 종교 신도 논란과 관련한 심경을 방송 최초로 고백하며 그간의 고통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08-05 08:28:52
  • 오래된만남추구 3기, 첫인상 커플(오만추)
    TV

    오래된만남추구 3기, 첫인상 커플(오만추)

    '오래된 만남 추구'가 오래된 인연 사이 진짜 감정이 오가는 리얼 로맨스로 시청자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했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08-05 07:06:05
  • ‘불후의명곡’ 임영웅 특집 라인업
    TV

    ‘불후의명곡’ 임영웅 특집 라인업

    KBS2 ‘불후의 명곡’이 아티스트 임영웅의 첫 단독 특집을 편성, ‘임영웅과 친구들’이라는 이름 아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08-05 08:05:50
  • ‘불꽃야구’ 5:4 제압 직관
    TV

    ‘불꽃야구’ 5:4 제압 직관

    ‘불꽃야구’ 동시 접속자 23만 명을 들었다 놨다 한 명품 승부 끝 승리!9연승 달성! 김성근 감독, 과감한 투수 교체·고의사구·대타까지… 승부사 기질 통했다!
    불꽃 파이터즈가 대구고에게 짜릿한 끝내기 역전승을 거뒀다.어제(4일) 오후 8시 스튜디오C1 공식 유튜브 채널을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08-05 07:3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