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전체 예매율 1위

이진주 기자
2025-08-04 08:57:24
기사 이미지
출처: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8월 4일(월) 오전 8시 30분 기준

2025년 하반기 최고의 화제작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이 개봉 2주 전부터 가파른 예매율 상승세를 보이며 전체 1위에 등극했다.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이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하며 압도적인 사전 예매량으로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은 혈귀의 본거지 무한성에서 펼쳐지는 ‘귀살대’와 최정예 혈귀들의 최종 결전 제1장을 그린 영화.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은 8월 4일(월) 오전 8시 30분 기준 사전 예매율 20.2%, 예매 장수 89,302장을 기록하며 전체 예매율 1위를 차지했다. 이는 4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한 한국 영화 화제작 ‘좀비딸’과 식지 않는 입소문으로 장기 흥행 중인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F1 더 무비’ 등 쟁쟁한 경쟁작들 사이에서도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어 이목을 끈다. 특히 IMAX, 4DX, 돌비시네마 등 특별관 포맷 상영관이 연이어 매진되며 개봉 2주 전부터 치열한 예매 전쟁이 벌어지고 있어 거센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기사 이미지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포스터 (제공: 애니맥스브로딩캐스트코리아)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은 누계 발행 부수 2억 2,000만 부를 돌파한 고토게 코요하루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혈귀에게 가족을 살해당한 소년 카마도 탄지로가 혈귀가 된 여동생 네즈코를 인간으로 되돌리기 위해 ‘귀살대’에 입대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영화는 원작의 완결편 3부작 중 제1장에 해당하는 이야기로, ‘귀멸의 칼날’ 시리즈 클라이맥스를 예고하며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은 지난 7월 18일 일본 개봉과 동시에 역대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고, 3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며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폭발적인 흥행 열기로 일본 역대 박스오피스 1위 기록의 전작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 의 성적을 넘어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하며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은 오는 8월 22일(금)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이진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