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직접 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이 1차 출시국인 홍콩(6월 26일)과 대만(7월 4일)에서 출시 직후 전량 품절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제조사인 부루구루와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은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이 출시 전부터 현지에서 큰 관심을 받아 초도 물량으로 수십만 캔 이상 공급됐으며, 현재 전량 완판돼 재주문이 쏟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드래곤의 영향력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강력하게 작용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대만에서는 출시 당일 태풍이 몰아쳤음에도 불구하고 ‘편의점 30곳 넘게 돌았는데도 못 샀다’는 후기가 올라오는가 하면, 입고 시간을 미리 파악해 물류 차량 도착을 기다리는 ‘사냥 전략’도 공유되고 있다. 일부 현지 편의점 점포가 메신저 단체 채팅방을 통해 사전 예약으로 구매에 성공한 사례는 현지의 열기를 실감케 했다.
현재 국내에서는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과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이 CU 편의점에서 3캔 1만2000원에 판매 중이며, 부루구루는 론칭 파티 당시 공개된 세 번째 ‘피스마이너스원 데이지 하이볼’을 7월 중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루구루는 이어 글로벌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해외 출시국은 연내 20개국 이상으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지드래곤과의 협업을 통해 세계 시장을 무대로 건강한 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당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 어머니인 메이 머스크(Maye Musk)가 가수 지드래곤이 ‘PEACEMINUSONE’ 로고 랩핑이 된 사이버트럭을 타고 행사장에 등장한 영상과 ‘케이팝의 제왕 지드래곤이 사이버트럭을 타고 한국에 나타나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지켜보세요.(원문: Just watch what happens when the king of K-pop, G-Dragon, shows up in a Cybertruck in Korea)’라는 내용의 글을 리트윗해 화제를 모았다.
이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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