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8월 재개봉

정혜진 기자
2025-07-15 09:42:25
기사 이미지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8월 재개봉 (제공: 엔케이컨텐츠)

영화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이 8월 13일 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은 무의미하게 인생을 보내던 백수 ‘쇼’가 아버지의 부탁으로 죽은 고모 ‘마츠코’의 유품을 정리하면서 그녀의 아름답고 비극적인 인생을 마주하는 이야기.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은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로, 현재 기준 로튼 토마토 신선도 93%, CGV 골든에그지수 96%, 네이버 평점 9.16(10점 만점)을 기록하는 등 수작으로 평가받고 있는 만큼 이번 개봉에 대한 영화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마츠코의 파란만장한 일생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눈길을 끄는 동시에, 마츠코를 중심으로 인물들이 다채롭게 콜라주 되어 있어 인물 간의 관계성과 앞으로의 전개에 대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여기에 ‘불량 공주 모모코’를 연출한 감독답게 독보적으로 스타일리쉬한 미장센을 자랑하기도. 이처럼 화려한 미장센이 영화의 제목 속 ‘혐오스런’이라는 단어와 대비되어 더욱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너무 반가운 소식”, “진짜 명작”, “생각만 해도 울컥한다” 등 기대감을 표하며 SNS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개봉을 통해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을 인생 영화로 꼽는 사람들은 물론 해당 영화를 인생 영화 리스트에 추가하게 될 관객들까지 8월 극장가를 사로잡을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마츠코의 파란만장한 인생을 압도적으로 스타일리쉬한 미장센과 음악으로 그린 뮤지컬 영화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은 8월 13일 CGV 단독 개봉 예정이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