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오징어게임 시즌 3 2위 미지의서울 3위 광장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8일부터 2025년 7월 8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드라마 2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61,290,9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드라마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오징어게임 시즌 3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드라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드라마 브랜드 빅데이터 62,416,418개와 비교하면 1.8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34% 상승, 브랜드이슈 10.10% 상승, 브랜드소통 5.34% 하락, 브랜드확산 10.93% 상승, 브랜드소비 31.8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7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오징어게임 시즌 3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기록하다, 석권하다, 활약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전무후무, 넷플릭스, 글로벌 1위'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4.55%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이번 2025년 7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오징어게임 시즌 3, 미지의 서울, 광장, 굿보이,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견우와 선녀, 여왕의 집, 노무사 노무진, 우리 영화, 귀궁, 당신의 맛, 살롱 드 홈즈,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 태양을 삼킨 여자, 사계의 봄, 메스를 든 사냥꾼, 금주를 부탁해, 모범택시 , 대운을 잡아라, 나인퍼플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