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4’(이하 ‘태계일주4’)가 한국갤럽의 ‘2025년 6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조사에서 예능 부문 1위, 전체 방송 프로그램 중 3위를 기록하며, ‘기빠시덱(기안84, 빠니보틀, 이시언, 덱스)’ 완전체 4형제의 차마고도 대장정을 유종의 미로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조사 결과는 시즌1~3보다 높은 순위로, ‘태계일주’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시작은 기안84의 버킷리스트였지만, 끝은 네 사람 모두가 마음을 담아 걸어간 길이었다. 시즌4는 단순한 탐험기가 아닌, 무계획에서 시작해 수행으로 마무리된 감정의 여정으로 완성되었고, 네 사람은 ‘여행자’에서 ‘수행자’로, 다시 ‘자기 자신’으로 돌아왔다. 이들의 여정은 낯선 땅에서 마주한 경험과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시청자들에게도 긴 여정을 함께한 듯한 따뜻한 공감과 진한 여운을 전했다.
한편, ‘2025년 6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조사는 한국갤럽이 2025년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이며, ‘태계일주4’는 2.6%의 선호도를 기록하며 예능 프로그램 중 1위, 전체 프로그램 중 3위를 차지했다.
시청률, 화제성, 감동을 모두 품은 MBC ‘태계일주4’는 시청자 조사를 통해 예능 1위에 오른 만큼, 시즌4를 통해 다시 한 번 ‘인생 예능’이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여정을 완성했다.
오는 7월 6일(일) 밤 9시 10분에는 미방분 스페셜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4: 여행 끝난 김에 하드일주’가 방송될 예정이다. 정규편에 담지 못했던 웃음과 여운을 다시 한 번 만나볼 수 있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