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생생정보' 맛집… 시래기 닭 매운탕

정지연 기자
2025-06-10 17:00:08
기사 이미지
KBS '2TV 생생정보' 오늘 방송 맛집

‘2TV 생생정보’가 즐거움 가득한 이야기로 찾아온다.

‘2TV 생생정보’에서 푸짐한 밥상부터 도심 속 색다른 여행, 장인의 손끝에서 완성된 기술까지 다채로운 이야기가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2310회 방송에서는 ‘고수의 부엌’, ‘교통카드면 충분해’, ‘대가의 일급정보’ 코너가 준비됐다.

기사 이미지
KBS '2TV 생생정보' 오늘 방송 맛집

[고수의 부엌] 더운 날씨 이겨내는 시래기 닭 매운탕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입맛을 돋우는 보양식이 주목받고 있다. 이번 회차에서는 평택시의 한 식당이 소개된다. 24시간 내내 손님을 맞이하는 이곳은 무쇠솥에서 끓여낸 진한 국물의 시래기 닭 매운탕으로 여름철 식욕을 자극한다. 부드럽게 삶아낸 닭고기와 푹 익은 시래기가 어우러져 깊고 얼큰한 맛을 내며,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유를 짐작케 한다.


[교통카드면 충분해] 수도권 지하철 1호선 타고 세 도시 여행

지하철만 타고도 근교의 매력을 가득 느낄 수 있는 여행이 펼쳐진다. 수원, 아산, 천안을 잇는 여정에서는 각 지역의 특색 있는 명소들이 소개된다. 수원에서는 화성행궁과 행리단길의 감성 카페가 눈길을 끈다. 탕후루를 주제로 꾸며진 이색 카페는 달콤한 비주얼과 독특한 인테리어로 젊은 층의 발길을 붙잡는다. 밤이 되면 만석거 일대는 화려한 조명과 함께 축제 분위기가 펼쳐져 산책하기 좋다.

아산에서는 신정호 일대의 정원과 수상레저 시설이 소개된다. 시원한 바람이 부는 호숫가에서 즐기는 수상스키와 산책은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천안에서는 천호지공원과 호수 전망이 아름다운 카페가 등장해 느긋한 휴식 시간을 선사한다. 


[대가의 일급정보] 28년 손끝에서 완성된 참치 해체 기술

부산 중구의 한 식당에서는 참치 한 마리를 손질하는 놀라운 장면이 펼쳐진다. 이곳의 주인공은 28년 동안 참치만을 다뤄온 베테랑 장인이다. 칼끝 하나로 수십 킬로그램에 달하는 참치를 해체하는 모습은 감탄을 자아낸다. 그는 각 부위를 정확히 구분해내며 참치 해체에 필요한 집중력과 숙련도를 고스란히 보여준다.

기사 이미지
KBS '2TV 생생정보' 오늘 방송 맛집

KBS '2TV 생생정보'는 다양한 코너들을 통해 맛, 사람, 여행, 일상 속 소소한 팁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며 시청자들의 저녁을 더 풍성하게 만들고 있으며, 매일 저녁 안방을 향한 소통의 창구로 활약하고 있다.

KBS '2TV 생생정보' 방송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평일) 오후 6시 35분에 방송되며, 시청자들의 따뜻한 저녁 시간을 책임지고 있다. 각 지역의 독특한 맛집 정보부터 전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현장을 찾아가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웃음과 감동을 안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생생정보'는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시간, 시청자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전하며 하루의 피로를 덜어주는 저녁 시간의 정보 프로그램 자리 잡고 있다.

정지연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