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튜디오 161의 간판 프로그램인 ‘스브스뉴스’에서 2025 대선 특집 시리즈를 시작했다.
1화는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가 출연해 학원강사, 대학생, 스브스뉴스 PD 등 2030 청년 3명과 다양한 청년 이슈 및 공약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취업난, ‘쉬는 청년’ 문제, 주거 문제, 노인 복지와 청년 복지의 형평성 문제, 저출생 문제 등 1화에서 다룬 여러 청년 이슈와 공약은 ‘스브스뉴스’가 구독자 대상으로 조사한 ‘청년들이 직접 꼽은 시급한 청년 현안’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영상에서 김 후보는 “청년 위해 내가 이건 꼭 해결한다”라며 첫째 “아기를 가지는 사람에게는 산전산후 휴가를 확 늘려주는 것”, 둘째 “아기를 돌보는 늘봄(학교)을 중학교 정도까지”, 셋째 “출산휴가 마치고 돌아오면 본인이 원하는 보직을 바로” 주는 것과 “가산점을 줘야”한다며 저출생 해결법을 제시했다.
또한 그간 정치적인 이슈로 실질적인 공약과 정책 정보에 목마름이 깊어진 시청자들은 ‘하루 끝 편의점’ 특집을 본 후 “성향이나 공약의 좋고 나쁨을 떠나 유용한 특집”이라며, “후보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됐다”는 댓글도 남기고 있다.
한편 스브스뉴스 2025 대선특집 ‘하루 끝 편의점’ 2화는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편으로, 20일(화) 오후 5시 스브스뉴스 유튜브 계정 등 스브스뉴스 공식 채널에서 공개된다.
bnt뉴스 이슈팀 기사제보 issu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