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TV 생생정보’가 봄날의 즐거움 가득한 이야기로 찾아온다.
‘2TV 생생정보’ 2290회에서는 자연의 선물부터 사람 사는 이야기, 색다른 섬 마을의 풍경까지 다채로운 현장이 소개된다. ‘수확의 달인’, ‘할매~ 밥 됩니까?’, ‘한눈에 반했섬(島)’, ‘독한 인생 독하다 독해!’, ‘궁금한 건 못 참지’ 등 5개 코너가 준비돼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미소와 호기심을 안겨줄 예정이다.

수확의 달인
<산마늘 수확의 달인>
강원도 홍천군 깊은 산속에서 봄의 기운을 머금은 산마늘을 수확하는 달인이 등장한다. ‘미쁨농장’에서는 척박한 땅에서도 향긋한 산나물이 자라나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한 잎 한 잎 정성껏 따낸 산마늘은 향이 진하고 맛이 좋아 봄철 입맛을 깨워준다. 달인은 20년 넘게 산나물과 함께해온 이력을 바탕으로, 산마늘이 자라는 조건부터 채취 시기까지 정확하게 파악하며 농사를 짓고 있다.
할매~ 밥 됩니까?
<세연 할매의 시래기된장찌개>
대구 달성군의 한적한 마을에 자리한 ‘솔밭생수식당’에서는 구수한 된장향 가득한 시래기된장찌개가 인기다. 이곳의 주인공 세연 할매는 무려 40년 넘게 한결같은 손맛을 지켜오며 동네 사람들의 속을 따뜻하게 달래왔다. 삶의 깊이가 고스란히 담긴 밥상에는 봄 시래기와 된장, 그리고 할머니의 정성이 어우러진다. 오랜 세월 쌓인 노하우로 만들어진 찌개는 소박하면서도 깊은 맛을 자랑한다.
한눈에 반했~섬(島)
<관매도 짜장면과 돌담마을의 여유>
독한 인생~ 독하다 독해!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음식 모형의 세계>
대전 서구의 ‘퍼스트모형’에서는 눈으로만 봐도 군침 도는 음식 모형이 만들어진다. 실제 음식보다 더 사실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이 모형들은 국내외 다양한 업장에서 쓰이고 있다. 제작자는 재료 선정부터 채색, 마감까지 모든 과정을 수작업으로 진행하며, 수년간 쌓은 감각과 기술로 음식의 질감과 윤기까지 완벽하게 표현한다. 대덕구와 충남 공주시 등 다양한 지역에서 이 모형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도 함께 조명될 예정이다.
궁금한 건 못 참지
<소주에 빠져 살아온 수집가의 이야기>
대구 달성군의 한 민속품 경매장에서는 수천 점에 이르는 소주 관련 물품을 수집한 한 남자의 인생이 소개된다. 오래된 병뚜껑부터 광고 포스터, 지역 소주 잔까지 그는 오로지 소주 하나로 평생을 살아왔다.

KBS '2TV 생생정보'는 다양한 코너들을 통해 맛, 사람, 여행, 일상 속 소소한 팁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며 시청자들의 저녁을 더 풍성하게 만들고 있으며, 매일 저녁 안방을 향한 소통의 창구로 활약하고 있다.
KBS '2TV 생생정보' 방송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평일) 오후 6시 35분에 방송되며, 시청자들의 따뜻한 저녁 시간을 책임지고 있다. 각 지역의 독특한 맛집 정보부터 전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현장을 찾아가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웃음과 감동을 안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생생정보'는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시간, 시청자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전하며 하루의 피로를 덜어주는 저녁 시간의 정보 프로그램 자리 잡고 있다.
정지연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