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천국보다 아름다운'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귀궁', 3위는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8일부터 2025년 5월 8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드라마 19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51,342,816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드라마 브랜드 빅데이터 72,118,648개와 비교하면 28.81% 줄어든 수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위를 차지한 '천국보다 아름다운'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유쾌하다, 따뜻하다, 호평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손석구, 김혜자, 임영웅'이 높게 분석됐다"고 밝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80%로 나타났다.
한편, 세부 분석 결과 지난 4월과 비교해 브랜드소비 24.85% 하락, 브랜드이슈 33.48% 하락, 브랜드소통 30.61% 하락, 브랜드확산 38.51% 하락, 브랜드소비 17.10%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5년 5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순위는 '천국보다 아름다운', '귀궁',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신데렐라 게임', '협상의 기술', '신병3', '약한영웅', '감자연구소', '친절한 선주씨', '이혼보험', '악연', '대운을 잡아라', '바니와 오빠들', '24시 헬스클럽', '하이퍼나이프', '빌런의 나라', '그놈은 흑염룡', '디어엠' 순으로 집계됐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