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TT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4월 5주차(4/21~4/27)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했다.
4월 다섯째 주 주간 콘텐츠 랭킹에서 지난 25일 종영한 KBS2 드라마 [신데렐라 게임]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JTBC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이 차지했다. [천국보다 아름다운]은 80세의 모습으로 천국에 도착한 해숙이 젊어진 남편 낙준과 재회하면서 벌어지는 현생 초월 로맨스 작품이다. 김혜자, 손석구, 한지민, 이정은, 천호진, 류덕환 등 연기파 배우들의 출연으로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으며, 가수 임영웅이 OST로 참여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하였다. 지난 27일 방송된 4회 시청률은 전국 6.4% 수도권 7.2%로 비지상파 1위를 기록하였다.
3위는 <임영웅ㅣ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차지했다. 2024년 5월 약 10만 명의 영웅시대와 서울월드컵경기장을 하늘빛으로 물들인 임영웅의 첫 스타디움 입성기를 다룬 영화이다. 화려하고 다채로운 임영웅의 모습 그리고 무대와 함께 웅장하고 다이내믹한 연출, 밴드 사운드, 퍼포먼스 등이 담겼다. 개봉 당시 35만 관객을 돌파와 역대 공연 실황 영화 누적 관객 수 1위 등 대기록을 세웠으며, OTT 공개 이후 넷플릭스 ‘대한민국 TOP 10 영화’에 11주 연속 진입하며 인기 순항하고 있다.
4위는 SBS 드라마 [귀궁]이 차지했다. [귀궁]은 영매의 운명을 거부하는 무녀 여리와 여리의 첫사랑 윤갑의 몸에 갇힌 이무기 강철이가 왕가에 원한을 품은 팔척귀에 맞닥뜨리며 몸과 혼이 단단히 꼬여버리는 육신 쟁탈 판타지 로코 작품이다. 주연 배우인 육성재, 김지연은 16년 지기 친구로 작품에서 완벽한 호흡과 케미스트리를 보여주고 있으며, 지난 25일 방영된 3화에서 최고 시청률 10.4%으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다.
5위는 JTBC 예능 [이혼숙려캠프]가 차지했다. [이혼숙려캠프]는 ‘이혼’이라는 인생의 큰 결정을 앞두고 이혼숙려캠프에 입소한 위기의 부부들이 인생을 새로고침하기 위한 과정을 담은 ‘부부 관찰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지난 24일 방영분에는 11기 부부들이 첫 등장하며, 역대급 충격적인 사연을 전해 MC 서장훈, 박하선, 진태현뿐만 아니라 시청자들까지 분노를 참지 못하였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 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 쿠팡플레이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순위는 약 10만 건 이상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