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5년 4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보물섬'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협상의 기술', 3위는 '언더커버 하이스쿨'이 차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시청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이번 조사에는 콘텐츠 가치 분석 알고리즘이 도입됐으며, 브랜드평판에디터의 브랜드모니터분석과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가 가중치로 포함됐다.
특히 1위를 차지한 '보물섬'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돌파하다, 열연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타났으며, 키워드 분석에서는 '박형식, 허준호, 삼각관계'가 주요 키워드로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이 92.74%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2025년 4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순위는 보물섬, 협상의 기술, 언더커버 하이스쿨, 신데렐라 게임, 폭싹 속았수다,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이혼보험, 하이퍼나이프, 결혼하자 맹꽁아, 감자연구소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보물섬, 협상의 기술, 언더커버 하이스쿨을 비롯한 20개 인기 드라마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으며, 소비자들이 드라마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지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