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폭싹 속았수다’ 김선호 연인 누구?... 정이서, 송부선 役 눈도장

한효주 기자
2025-03-24 14:08:51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정이서 (제공: 넷플릭스)

배우 정이서가 ‘폭싹 속았수다’를 통해 ‘90년대 퀸카’로 완벽 변신했다.

정이서는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에서 송부선 역으로 출연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정이서는 마치 그 시대 인물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짙은 메이크업뿐 아니라 차진 연기로 극의 재미를 살렸다. 자유연애를 추구하지만, 돈 때문에 언성을 높이는 현실적인 연인 관계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도록 그렸다. “어쩌자고, 어쩌자고” 등과 같이 반복되는 대사의 발화의 고저와 장단을 달리하며 톡톡 튀는 매력을 선보였다.

극 중 송부선은 양금명(아이유 분)이 머무는 서울 하숙집 딸로 처음 등장한다. 양금명의 이삿날, 송부선은 아버지를 피해 연인인 박충섭(김선호 분)과 함께 양금명의 방에 몰래 숨어들게 되면서 삼자대면한다.

맛썰탕 민우혁 2부 | 쉽지만은 않았지만 결국 최고의 뮤지컬 배우로 거듭난 민우혁! 노래방 캐스팅부터 성공까지 #민우혁 #불후의명곡 #복면가왕

송부선은 끝내 자신의 성정을 드러내야만 하는 행동력을 가진 인물이기도 하다. 송부선은 박충섭의 작업실에 드나들고, 박충섭이 일하는 극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양금명을 아니꼽게 봤다. 두 사람의 관계를 단단히 오해한 송부선은 그때부터 방 앞에 놓인 양금명의 신발을 매번 발로 차고 다녔다. 

정이서는 그간 영화 ‘기생충’,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조제’, ‘헤어질 결심’, ‘더 킬러스’, 드라마 ‘보이스 3’, ‘구미호뎐’, ‘지금 우리 학교는’, ‘살인자ㅇ난감’ 등 여러 플랫폼을 오가며 다채로운 연기 변신을 꾀했다. 한계 없는 캐릭터 소화력으로 매 작품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증명한 만큼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한편 ‘폭싹 속았수다’ 속 정이서의 활약은 오는 28일 공개되는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